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복지재단, 공유복지플랫폼 ‘WISH’ 서비스 개시

수정일2014-07-18

 

서울시복지재단은 18일(금)부터 국내 최초의 공유복지 프로젝트「공유복지플랫폼 WISH」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유복지플랫폼 WISH는 전용 홈페이지(http://wish.welfare.seoul.kr/)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 ‘공유복지(shared welfare)’는 사회복지시설과 사회복지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정보, 지식 등의 복지자원을 공유하고 확산하여 복지현장의 역량 강화와 이를 통한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한다는 사회복지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담은 개념이다.

공유복지플랫폼 이미지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및 사회복지사들은 ‘복지현장 지식포털’을 목표로 설계된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홈페이지에서 각종 복지 관련 데이터와 정보, 지식 등 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각종 콘텐츠들을 손쉽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홈페이지는 ‘지식공유활동가’, ‘지구공(知求共)’, ‘같이(가치)공유’, ‘복지 Trend’, ‘복지톡톡(talk-talk)’, ‘공유히어(here)로’ 등 6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6개 메뉴의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지식공유활동가’에서는 사회복지학계와 현장 전문가들이 쓰는 칼럼과 에세이 등을, ▲‘지구공(知求共)’에서는 복지관련 보고서, 매뉴얼, 자료집, 계획서, 업무양식, 통계자료 등의 빅 데이터를, ▲‘복지 Trend’에서는 복지뉴스, 복지담론, 복지와 문화 등 사회복지 동향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며, ▲‘복지톡톡(talk-talk)’과 ‘같이(가치)공유’에서는 지식공유활동가를 비롯한 사회복지사들이 문서작성방법, 시설관리 노하우 등의 실무 멘토링과 다양한 경험을 나누게 된다. 또한 ▲사회복지학계 및 현장의 숨은 고수를 초빙하여 복지관련 특강, 세미나, 토크콘서트 등을 개최하는 ‘공유히어(here)로’ 메뉴도 개설되어 있다.

 

<18일 오전 시민청 태평홀에서 홈페이지 오픈 기념 공유복지 컨퍼런스 개최>

 

한편 서울시복지재단은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여 18일(금) 오전 10시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B2)에서 ‘복지, 공유를 만나다’ 주제의 공유복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공유복지 MOU 기관 대표, 사회복지학계 및 현장 관계자들이 참가한다.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공유복지플랫폼 WISH가 사회복지현장의 복지지식 네트워크 구축과 역량 강화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우리 사회 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시복지재단
  • 문의 02-724-0830
  • 작성일 2014-07-1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