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내 곳곳에서 '임산부의 날' 행사 풍성

수정일2018-11-08

 

서울시는 제8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자치구 별로 태교음악회, 출산준비교실, 육아건강강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나 예비부부 등 임신과 출산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가까운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출산준비교실 등에 참여할 수 있고, 구청이나 구민회관 강당에서 태교음악회를 관람하는 등 태교와 출산에 대한 준비를 알차게 할 수 있다.

 

  <태교음악회, 출산준비교실, 육아건강강좌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우선, 예비부부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무료 ‘태교 음악회’는 서초구, 영등포구 등 4개 자치구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 태교음악회 일정 

자 치 구

일 시

장 소

서초구

10. 4(금) 19:30~21:30

서초구민회관

영등포구

10. 7(월) 15:00~17:00

영등포아트홀

강북구

10.10(목) 14:00~16:00

강북문화예술회관

중랑구

10.25(금) 19:30~21:30

중랑구청 대강당

 

또한, 광진구, 성동구, 강남구는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도봉구는 ‘여성건강축제’, 동작구는 ‘동작 건강부모 자격수여’ 등 임산부 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임산부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이 밖에 ▴임산부 건강교실 ▴아가맞이 교실 ▴출산준비교실 ▴임산부 배려 및 모유수유홍보 캠페인 ▴남편과 함께하는 라마즈분만법 교육 및 운동 실습 ▴ 모유수유 클리닉 ▴맘(Mom)편한 육아강좌 ▴인공임신중절 예방 캠페인 등 출산 및 육아와 관련된 실질적이고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등이 각 자치구별로 펼쳐진다.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배려를 위한‘임산부 먼저’ 엠블럼 제작·배부>

아울러 서울시는 초기 임산부의 경우 외형상 표시가 되지 않아 주변 사람들에게 배려를 받지 못하거나, 주변의 오해를 받는 것을 해소하기 위해 임산부 배려를 위한 ‘임산부 먼저’ 엠블럼을 가방고리용으로 제작해 임산부에게 배부한다.

  • 임산부 배려 엠블럼은 자치구 보건소 모성실에 등록하거나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치구보건소 임산부 등록 시 기형아검사, 임산부 강좌 등 무료 이용 가능>

서울시는 평상시에도 각 자치구 보건소의 임산부 등록을 하면 기형아 선별검사, 초음파검사, 출산준비교실, 모유수유 교육 등 건강한 출산을 위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 첨부 >

1.  제8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및 캠페인 계획

2. 자치구별 임산부 관련 사업 문의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문의 02-2133-7576
  • 작성일 2013-09-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