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1월 5일, '2016 장난감 나눔축제'가 열립니다.

수정일2018-11-08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가지고 놀다가 싫증난 장난감이 한두 개는 있기 마련이죠. 버리기 아까워 방 한 구석에 놓여 있다면 이번에 다른 장난감과 교환해보는건 어떨까요?

 

오는 11월 5일(토) 시민청에서 ‘2016 장난감 나눔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장난감 나눔축제는 장난감 판매와 더불어, 아이가 가지고 놀다가 싫증난 장난감을 다른 장난감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순환·공유의 축제 한마당입니다.

 

서울시는 이에 앞서 10월 4일(화)부터 11월 3일(목)까지 한 달 간 장난감 사전 교환 신청을 받습니다.

 

장난감 사전 교환제는 사전에 집에서 사용하던 장난감을 쿠폰으로 교환하고, 행사 당일 쿠폰으로 다른 장난감을 교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전 교환으로 가져온 장난감은 판매 가격, 물품 상태, 작동 여부 등에 따라 4등급(씨앗, 새싹, 꽃, 열매)으로 나눠 쿠폰으로 교환해줍니다.

 

특히, 사전 교환자에게는 교환 쿠폰 외에 ‘프리교환쿠폰’을 추가로 증정하고, 행사 당일 경품 이벤트 응모 기회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프리교환쿠폰’은 나눔축제 행사 당일 ‘프리교환부스’의 장난감 중 하나를 자유롭게 바꿔갈 수 있습니다.

 

사전 교환은 10월 4일(화)~11월 3일(목) 10:30~19:00 한 달 간, 을지로입구 역사 내에 위치한 ‘서울시 녹색장난감도서관’에서 진행됩니다.

 

사전 교환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교환 물품을 깨끗이 세척한 후 투명 비닐에 개별 포장해 서울시 녹색장난감도서관에 방문하면 됩니다.

 

단, 책, 봉제인형, 증정용 장난감, 고장 혹은 파손된 장난감, 유모차, 카시트, 흔들의자, 치발기·젖병·딸랑이·옷은 교환에서 제외됩니다.

 

아울러 이번 장난감 나눔축제는 행사 전, 사전 참여 신청도 처음으로 받습니다. 사전 참여 신청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서울시 녹색장난감도서관에서 하면 되며, 기간은 사전교환 기간과 동일합니다.

-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772-9814~8), 녹색장난감도서관 (☎ 753-0222)

 

사전 참여 신청자에게도 당일에 추첨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서울시는 이번 장난감 나눔축제에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기업이 참여해 풍성한 장난감 나눔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터닝메카드, 카봇 등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손오공부터 아카데미과학, 원더키드, 바니랜드, 짐보리샵, 마더케이, 아이비스, 삼진인터내셔날, 케이키즈, 나이스토이, 엠티코리아, sba애니센터, 대한스포츠태킹협회 등 총 13개 업체가 장난감을 기부합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oul.childca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현숙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서울시 장난감 나눔축제는 지난해 약 2천명이 다녀갈 정도로 아이가 있는 가정엔 유익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며, “특히 장난감 교환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원순환과 공유경제의 소중함을 체험하게 할 수 있는 산 교육의 장이기도 한 만큼 올해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보육담당관 보육지원팀
  • 문의 2133-5101
  • 작성일 2016-10-0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