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한부모가족 인식개선의 장 모두하나대축제 ‘우리, 함께’를 5월 7일부터 25일간 온·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행사로, 한부모가족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만에 ‘우리, 함께’ 라는 타이틀로 온·오프라인 축제를 연다.
□ 먼저 7일(토) 축제 시작을 알리는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한부모가족을 위해 힘써준 한부모가족 유공자 표창과 함께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퍼포먼스, 인식개선 캠페인, 함께 즐기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한부모가족 등 25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 또한, 자녀 양육으로 고민이 많은 한부모가족에게 자녀의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과 자녀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인지심리학 전문가 김경일 교수의 토크콘서트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 5월 말까지 25일간 진행되는 온라인축제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지쳐있었던 모두에게 용기와 힘을 낼 수 있도록 ‘모두의 우리엄빠 자랑&셀프 토닥’, ‘다시뛰는 오늘을 응원해’를 진행한다. 모든 다양한 가족과 시민들이 참여해한부모가족에게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기획됐다.
□ 또한, 부대행사인 온라인축제 이벤트로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매일매일 빈칸이벤트’ 와 나만의 기념일, 취업성공, 생일 등 축하하고 싶은 일을 올리면 시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주인공은 바로 나!’에도 개인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참여방법은 센터 홈페이지(www.seoulhanbumo.or.kr) 및 SNS로 참여 가능하며, 각 캠페인 및 이벤트의 활동을 해시태그(#모두하나대축제#다시뛰는오늘#한부모가족의날#응원합니다 등)하여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전달한다.
□ 축제 및 한부모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hanbumo.or.kr) 공지사항 및 전화(☎02-861-3020)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해 한부모가족축제를 기획했다.” 며 “오랜만에 축제에 참여하는 한부모가족 및 시민 모두가 힘든 일상을 잊고 즐기면서 다양한 가족형태를 인정하는 인식개선의 장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