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시민과 함께 아동학대 근절 나선다…아동학대 예방 홍보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2.04.11
여성가족정책실 가족담당관
전화
02-2133-5188

□ 서울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를 근절하고 아동 인권을 소중히 여기는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시민들의 힘을 모은다.

□ 서울시는 4월 14일(목)부터 5월 13일(금)까지 ‘시민참여형 아동학대 예방 홍보콘텐츠(동영상,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예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역과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번 공모전은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및 아동 인권에 대한 공감대를 사회적으로 확산해 아동학대를 근절하고, 시민들의 학대 위기아동 신고와 선제적 예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공모 주제는 ‘생명존중·아동인권과 관련한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 강조’, ‘가정 내 체벌과 훈육을 주제로 올바른 양육방법 제시’, ‘아동학대 및 방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 유도’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 동영상, 포스터 2개 분야 공모로 참가신청서와 20초 이내 동영상 파일(mp4, wmv 등) 또는 포스터(디지털 그래픽 또는 손그림) 파일(jpg, jpeg, png 등) 등이다. 제출서식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서울소식>고시공고)나 ‘내 손안에 서울’(https://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두 차례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홍보동영상 5편, 포스터 5편을 선정한 후, 시민투표를 통해 각 분야별 대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이 다수 투표순으로 결정되며, 순위에 따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 동영상 대상은 100만원(1명), 우수상은 60만원(1명), 장려상은 각 30만원(3명), 포스터 대상은 70만원(1명), 우수상은 50만원(1명), 장려상은 각 20만원(3명)으로, 총 4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시민투표는 공모전홈페이지를 통해 전문가 심사에서 선정된 동영상 5편, 포스터 5편에 대해 ‘좋아요’ 선택 개수가 많은 순서로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좋아요’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e-커피쿠폰(5,000원)을 증정한다.

□ 공모 선정작은 6. 22.(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최종 선정작은 향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서울소식>고시공고)나 ‘내손안의 서울’에서 확인하거나 공모전 사무국(070-7566-9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주변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동학대 근절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아동이 행복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