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여름방학 중 894곳, 다양한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제공

담당부서
평생교육국 청소년정책과
문의
02-2133-4113
수정일
2021.07.08

□ 서울시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청소년들을 대상으로 894곳의 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채로운 체험·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코로나19 여파로 부족했던 체험프로그램을 코로나19 이전과 다름없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충분히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서울시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청소년 정보 찾기 온라인 플랫폼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를 통해 894개 청소년 유관기관의 체험·봉사 프로그램 정보를 상시 확인할 수 있다.

○ ‘유스내비’는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체험 봉사 정보를 안내하는 서울시 종합 정보 사이트이다. 서울시 공공기관과 청소년센터 등 800여개 기관에서 운영 하는 진로, 봉사, 주말, 교과, 동아리체험 활동 정보가 가득하다.

□ 이번에 신청을 받는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은 △역사사회 △예술ㆍ문화 △생태환경 △직업진로 △IT과학 △국제 △봉사 △예술문화 △스포츠 △기타(청소년 및 부모 상담 등) 등 9개 분야로 나뉘어 다양하게 진행된다.

□ 특히, 이번 여름방학에는 사회적 쟁점이 되는 사안을 해결하는 역량을 개발하고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수 마련된다. 환경 문제와 생명 윤리, 성인지 프로그램들이 그것이다.

□ 예컨대, △제로 웨이스트 (역삼청소년수련관),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소통을 위한 대안활동인 △보.온.통 (마포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생명 윤리 의식을 고취하는 동물 학대 예방 캠페인 △반려동물 자랑대회 멍냐호! (강서청소년회관), 일상 속 올바른 성윤리관을 기르는 △아하X위티 청소년 자주ZOOM (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융합미술 프로그램 : 숙명여자대학교 회화과와 함께 그림과 설치 미술을 통해 인권 감수성을 길러보는 융합미술 프로그램 △아트미래야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등의 온라인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및 진로체험 : 디저트를 직접 만드는 것뿐 아니라 과정을 촬영하며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스윗포토 (사당청소년문화의집), DIY스마트 키트로 4차 산업 기술 체험하는 △스.마.트 창작소 (구립서초유스센터), 다양한 악기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복합적 음악 감성 발달 놀이 △음악이랑 PALY랑 (수서청소년센터),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마을을 만들어 보는 △우리 마을 (구로청소년센터) 등의 프로그램을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자.

□ 유스내비에서는 연령과 분야, 지역에 따라 맞춤검색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 및 진로에 대한 전문가들의 영상 콘텐츠도 올라와 있으니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 고석영 서울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두 번째 여름방학을 맞았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올해는 체험활동과 미래 진로 프로그램들을(“대면과 비대면 병행 방식)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며 이번 기회를 통해 활기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유스내비’(www.youthnavi.net)는 서울시 청소년이 앞으로도 비대면 교육 상황에 대한 제약 없이 진로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사이트 고도화를 예정하고 있다.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