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제20회 KYMF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14~16일 온라인 개최

수정일2020-11-13

□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미디어 축제인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이하 미디어대전)이 오는 11월14일(토)부터 11월16일(월)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운영법인 푸른나무재단)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은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미디어 축제이다.

 

□ 이번 미디어대전에서는 자유주제와 특별주제로 6개 부문(△영화 △다큐멘터리 △공익광고 △애니메이션 △사진 △파운드푸티지 )에 대한 작품을 공모하였으며, 특히, <소소한 일상 속 나의 영웅>이라는 특별주제 공모를 통해 청소년이 그리는 영웅의 모습이 무엇이며, ‘이 시대에 필요한 영웅상이 무엇인가’에 대한 청소년의 생각을 다양한 미디어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 수상작은 출품된 265편의 미디어 작품 중 분야별 전문가들과 청소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45편을 선정하였다.

○ 수상작 45편에 대해 △서울특별시장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영화진흥위원회 등 기관상 △동국대학교 등 총장상 △서울영상위원회 등 단체상 △씨네 21, 푸른나무재단 등 특별상 등을 시상한다.

 

□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코로나 속 거리두기 일상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들이 이어졌는데, 대표적인 작품으로 <숨겨진 영웅들>(촬영 송수민)과 (촬영 송서영)로 두 작품 모두 코로나 시대를 색다른 시선으로 표현해낸 점이 돋보인다.

○ <숨겨진 영웅들>은 주변에 있지만 잘 찾지 못하는 코로나 극복 영웅들을 숨바꼭질을 활용해 표현하였고, 는 코로나 시대를 유쾌하고 슬기롭게 대처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 한편, 2020년 미디어대전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시상식을 포함한 미디어대전의 모든 부대행사를 온라인(온택트,Untact) 방식으로 진행한다.

 

□ 먼저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시상식은 11월16일(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45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 심사위원 총평,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내년도(’21년) 미디어대전 특별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 시상식에 앞서, 11월14일(토)에는 본선작의 제작 뒷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코멘터리’가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웹진 형태로 공개될 예정이며, 15일(일)에는 ‘네트워크 줌(ZOOM)파티’를 개최하여 심사위원과 참여 청소년들의 특별한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아울러, 미디어대전 홈페이지(http://kymf.ssro.net)에서는 모든 출품작과 본선작의 상영이 이루어지고 있어 관심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언제어디서든 관람이 가능하다.

 

□ 이대현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과 일상에 어려움이 많았을 청소년들이 미디어 창작활동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좋은 작품을 많이 내주어 이번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를 모두 빛내고 있는 청소년 미디어 제작자들이 끊임없이 창작 활동을 하고, 꿈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가 지켜지도록 아낌없이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평생교육국 - 청소년정책과
  • 문의 02-2133-4113
  • 작성일 2020-11-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