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외국인주민 서울살이` 공모전…수기·사진·영상 접수

수정일2020-10-28

□ ‘외국인주민들의 서울살이는 어떨까?’ 서울시 외국인지원기관인 서울글로벌센터는 외국인주민이 서울생활에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나누며 ‘글로벌 도시 서울’의 아름다움을 공유하는 외국인주민 서울생활 공모전『당신만의 글로벌 서울을 보여주세요!』를 개최한다.

□ 11월 17일(화)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한국에 거주하는 다양한 계층의 외국인주민이 경험한 서울의 아름다움을 담은 작품을 수기·사진·영상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공모한다.

□ 수기 부문에서는 ‘외국인으로 처음 서울에 왔을 때 겪었던 이야기’, ‘외국인주민과 내국인주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이야기’, ‘외국인주민의 한국생활 적응기’ 등 외국인주민으로서 서울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가 주제로 주어진다.

□ 또한 사진·영상 부문에서는 ‘외국인주민이 사랑하는 서울의 모습’, ‘다양성이 공존하는 서울의 모습’, ‘아름다운 서울의 사계절’ 등 외국인주민이 바라본 서울을 담은 작품을 공모하게 된다.

□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며, 개인과 팀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팀인원은 3명까지 제한이 있다.

□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 www.global-seoul.com 을 통해 진행되며, 부문 별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 총 상금은 530만원 규모로,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누어 시상자가 정해지며, 부문별 9명을 선발해 총 27명이 수상한다.

□ 수상자는 11월 27일(금)에 발표되고, 시상식은 12월 5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 김정화 서울글로벌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외국인주민만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으로, 외국인주민이 가진 재능을 활용해 글로벌 도시 서울의 성장과 매력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외국인주민도 서울의 중요한 구성원 중 하나라는 것을 새롭게 느끼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외국인다문화담당관
  • 문의 2133-5064
  • 작성일 2020-10-2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