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코로나19가 바꾼 우리의 일상! 나의 월경은?' 서울시, 월경공감 캠페인

수정일2021-02-08

  코로나19로 인한 실업, 감염에 대한 염려, 가족들이 집에 오래 머무르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가사,육아부담 증가 등 생활의 변화는 몸과 마음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지요. 우리의 월경은 어떨까요?

  서울시는 초경의 날(10월20일)과 세계 완경의 날(10월18일)을 맞아 "코로나가 바꾼 우리의 일상! 나의 월경은?"이라는 주제로 월경에 대한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장기간 어린이집 휴원으로 인해 시작된 재택근무는 제 생활의 모든 것을 바꿔놓았어요. 아이돌봄도,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한 탓인지 스트레스는 점차 심해졌고, 3개월이나 무월경으로 보냈어요. 몸에 문제는 없는지 병원에 가고 싶었지만 아이들을 맡길 곳이 없어 그대로 방치하게 되었네요”(30대 워킹맘)

“배란기에 체온이 올라가는거 아세요? 전 월경할 때 장염, 몸살기운이 같이 오는데, 코로나19에 감염되면 발열, 근육통, 설사 등의 증상이 있다고 하니 월경증후군이 나타날 때 혹시나 코로나 감염인가 걱정이 되더라고요.”(20대 학생)

  ♦ 캠페인 기간 : 10월18일~11월14일(토) 28일간

  ♦ 참가대상 : 여성건강과 월경에 관심있는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한 분 중 200명을 추첨하여 월경팬티, 월경용 밴드 등 다양한 월경용품을 증정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월경공감캠페인_설명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권익담당관-늘푸른여성팀
  • 문의 2133-5336
  • 작성일 2020-10-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