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12일 금융, IT, 인사 현장전문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코칭

수정일2020-06-10

□ IT서비스, 금융, 인사 분야에 진출하고 싶은 청년여성이라면 오는 12일(수) 랜선으로 열리는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에 참여해보자. 직무별 현장전문가 멘토가 직무특강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6월 12일(수) 13시, 유튜브 <서울우먼업> 채널에서 라이브로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을 개최한다.

□ 청년여성들이 구직활동을 하는데 가장 목말라 하는 부분이 ‘희망 취업분야의 직무 관련 실전정보’인 만큼 이를 우선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포럼을 마련했다.

□ 올해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에서는 청년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IT서비스, 금융, 인사 분야의 현장전문가로부터 실전 직무정보를 듣고,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직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 IT서비스 분야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삼성SDS 서울병원IT혁신그룹 윤지혜 책임이 IT현장의 생생한 직무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 KB경력컨설팅센터 최시영 센터장은 금융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여성들에게 우리가 몰랐던 금융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 전 대우자동차판매 HRD 담당자이자, 현 취업교육회사 프로니모스의 김경규 대표는 인사 관련 직무와 취업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 각 분야 현장 전문가의 직무특강을 들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 한편, 청년여성이 일터에서 더 당당하게 일할 수 있도록, 빌라선샤인 홍진아 대표의 성평등 일자리를 위한 미니특강도 준비했다.

○ 일하는 밀레니얼 여성들의 커뮤니티, 빌라선샤인의 홍진아 대표는 미니특강을 통해 성평등 관점에서 내 일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청년여성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 모든 프로그램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유튜브 공식채널 <서울우먼업>에서 6월 12일(금) 13시부터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 유튜브 검색창에 ‘서울우먼업’ 또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을 검색하면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공식채널 <서울우먼업>을 찾을 수 있다.

□ 포럼에 참여한 후 보다 자세한 취업상담을 받아보고 싶은 청년여성이라면 전문 직업상담사와의 취업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 취업컨설팅을 신청한 청년여성 구직자는 진로상담, 직업훈련 연계, 취업상담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 취업컨설팅 신청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에서 가능하다.

□ 조영미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원장은 “직무UP 포럼은 희망분야 현장전문가로부터 실전 직무능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통해 실전감각을 길러 청년여성들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여성정책담당관
  • 문의 2133-5028
  • 작성일 2020-06-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