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우리여기함께_장애인인식개선` SNS캠페인… 스타들도 응원행렬

수정일2020-06-08

□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됨에 따라 장애인들의 사회적 고립이 지속되고, 모두가 힘든 현실. 장애인과 언제나 함께한다는 공존의식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순간이다.

□ 서울시가 일반시민들도 마음껏 참여할 수 있는 국민 참여 형 SNS 릴레이 장애인 응원 캠페인인 ‘우리, 여기, 함께’ 캠페인을 마련하였다.

□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쩔 수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하는 현재, 캠페인 참여자들이 장애인들에게 “마음은 항상 서로 공존한다”는 의미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 “우리, 여기, 함께”를 수어로 표현,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한 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 ‘#장애인인식개선, #우리여기함께,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 등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는 캠페인이다.

□ 지난 6월 1일(월) 시작된 서울시 “우리 여기 함께” 캠페인에는 장애인 인식개선에 동참하고자 하는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의 참여가 이어지는 중으로 탤런트 김정난 씨, 홍경인 씨, 베이비복스 출신 가수 간미연 씨 등이 이에 참여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 이번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인 장애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자 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어 동영상 촬영을 통해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지인과 친구, 가족들에게도 챌린지 형태로 이어갈 수 있다.

□ 조경익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잊지 않고 SNS로 응원하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서울시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희망하면서 장애인 인식 개선 홍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기획관 - 복지정책과
  • 문의 2133-7363
  • 작성일 2020-06-0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