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여성공예인 창업등용문 '공예창업대전' 참가자 접수

2022.02.09
여성정책담당관여성일자리팀
전화
21335036

- 서울여성공예센터 더 아리움, 9월 9일까지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참가자 접수

- 창의적인 여성공예창업가를 발굴·지원하는 서울시의 대표적 공예창업정책

- 서류심사→총 60팀 본선 진출팀 선발→현장심사로 최종 30팀 수상자 선정

- 공간, 창업 관련 사업계획서 컨설팅, 판로 상담 등 다양한 지원 통해 사업화 실현

2019 창업대전 참가자모집_포스터

□ 올해로 7회를 맞는 여성공예인의 창업 등용문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이 오는 10월 24일~26일 개최된다.

○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여성공예가들의 창업과정을 지원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여성공예정책으로, 창업대전을 통해 발굴된 유망한 예비여성공예창업가나 초기여성공예창업가에게 사업계획 멘토링, 판로연계 등의 지원을 해 창업 아이템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이와 관련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은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에 참가할 참가자를 9월 9일까지 모집한다.

 

□ ‘2019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공예를 기반으로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서울시 여성공예(예비)창업가, 3년 미만의 서울 소재 여성공예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공모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본선진출자 60인에게는 창업멘토링, 사업계획서 작성교육, 창업상담, 네트워킹 기회 등을 지원한다.

  ○ 공예대전 본선 현장에서 본선진출자 60팀의 대표상품을 전시, 홍보하며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30팀의 수상자가 선정된다.

  ○ 선정된 최종 30인에게는 서울시장상이 수여되며 이 중 대상 수상자에게는 차년도 서울여성공예센터 창업실(스튜디오) 공간을 지원한다. 동상이상 수상자에게는 사업계획 멘토링, 판로연계지원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

 

□ 지난 20일(화) 오후 4시 서울여성공예센터 컨퍼런스홀에서는 창업대전참여에 관심있는 여성공예가들을 위한 사전설명회가 개최되었다.

  ○ 사전설명회는 ‘2019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참가방법, 선정 시 지원 사항, 선배창업가의 사례공유 등으로 진행되었는데, 서울여성공예센터 컨퍼런스홀을 꽉 채울 만큼 많은 여성공예(예비)창업가가 참여해 창업대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 특히 전년도 동상 수상자인 배인정 대표가 사전설명회에 참여해 2018년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참가 경험을 이야기하였으며, 시상 이후 이어진 서울여성공예센터의 지원 및 활동 경험 등을 공유했다.

 

□ ‘2019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모집기간은 9월9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www.seoulcraftcenter.kr) 공고사항 확인 후 여성공예사업 신청홈페이지(www.seoulcraft.kr)에서 온라인 지원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제품 사진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 서류 심사를 통해 총 60팀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며,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본선 현장에 브랜드와 대표 상품을 전시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