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여름 밤이 아쉽다면? 31일(토) 공예 야시장으로 오세요'

수정일2019-08-28

□ 성큼 가고 있는 여름 밤이 아쉬운 시민이라면 다양한 공예품 전시와 체험은 물론 정성어린 손길로 직접 만든 다과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공예 야시장을 방문해보자.

□ 서울시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은 오는 8월 31일(토) 오후 4시부터 저녁 9시까지 서울여성공예센터(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74길 27) 야외마당에서 ‘2019 예술시장 천수답장 : 8월 여름밤의 낭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특히 그동안 서울여성공예센터 1층 실내공간에서 열리던 예술시장 천수답장이 편안한 시민 휴식공간으로 재구성된 서울여성공예센터 야외마당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한다.

○ 단지 내 환경개선공사가 마무리되어 전과 다른 쾌적한 전경을 확인할 수 있으며, 토요일 밤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낭만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2019 예술시장 천수답장은 한 달에 한 번, 여러 분야의 창작자들이 직접 만든 창작품, 공예품, 먹거리 등을 만나고 다채로운 공예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장터다. 8월의 부제는 ‘여름밤의 낭만’으로 여름이 끝나가는 무렵,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 낭만과 추억이 가득한 공예 야시장을 만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 이번 예술시장 천수답장에서는 공예와 창작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생활창작품, 먹거리 및 식재료를 만날 수 있다.

○ 생활창작품 전시/판매 ‘손길공작소’ 분야에서는 금속, 도자, 가죽, 섬유 등 다양한 분야의 공예가가 직접 제작한 개성 있는 공예품을 다양하게 즐기고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창작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공예품에 담긴 스토리와 작업과정을 직접 만날 수 있다.

○ 먹거리/도시농부 ‘천수답장테이블’에서는 정성어린 손길로 직접 만든 다과 및 음료 등을 만날 수 있어 야시장을 둘러보는 즐거움을 한층 더할 수 있다.

□ 또한 예술시장 천수답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 어린이, 연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예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 공예체험 프로그램 ‘손기술학교’에서는 창작자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손작업을 직접 경험하며 창작의 기쁨을 나눌 수 있다. 야시장의 낭만 가득한 분위기 안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손작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워크샵 ‘천수답장의 여름밤 컬러(COLOR)’가 진행된다. 8월 여름밤에 열리는 천수답장의 모습을 직접 그림으로 그리고 채색하며 야시장의 추억을 직접 손으로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천수답장을 찾은 시민들이 추억이 담긴 기념품을 직접 남길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직접 창작활동을 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매월 참가신청을 통해 천수답장에서 창작품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 신청방법: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www.seoulcraftcente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 판매를 원하는 참가자는 ‘참가등록’ 승인을 받으면 앞으로 있을 2019 예술시장 천수답장에 간편하게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 체험프로그램 운영, 먹거리 판매 등 창작품을 제외한 분야의 참가자들은 참가등록 승인 없이 바로 참가신청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여성정책담당관
  • 문의 2133-5036
  • 작성일 2019-08-2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