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행복한 결혼식> 슬로건 대상…'생각을 바꿈, 행복을 가꿈'

수정일2019-08-20

□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한 <행복한 결혼식> 슬로건 공모전 최우수 수상작으로 17세 학생이 제안한 ‘생각을 바꿈, 행복을 가꿈’이 선정됐다.

□ 행복한 결혼식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고 일관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712건의 제안서가 접수되었으며, 외부 전문가 심사 및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총 세 가지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에는 '뜻깊은', '즐거운', '행복한', '의미 있는', '우리만의', '가치 있는' 등 <행복한 결혼식>의 키워드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선정됐다.

□ 특히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생각을 바꿈, 행복을 가꿈'의 경우 17세 고등학생이 우리나라 결혼식 문화에 대한 관점을 담아낸 것으로 눈길을 끈다.

□ 수상자 이혜인 학생은 "보여주기식 결혼, 과시하는 결혼, 틀에 박힌 결혼 등 이제까지의 결혼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면 행복한 결혼식을 볼 수 있음을 나타내고 싶었다"라고 제안 의도를 전했다.

□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서울브랜드인 아이서울유(I·SEOUL·U)를 활용한 '너와 나의 즐거운 결혼, I·MERRY·U'와 'I·SEOUL·U, I·Wedding·U'가 각각 선정됐다.

□ 서울시는 앞으로 선정된 슬로건을 바람직한 결혼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공익광고, 캠페인 포스터 등 대시민 홍보 활동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김복재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결혼식'을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전개를 통해 바람직한 결혼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가족담당관
  • 문의 318-8169
  • 작성일 2019-08-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