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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주말운영 추가인력 지원 시설 선정 공모

담당부서
복지본부 장애인복지정책과
문의
02-2133-7455
수정일
2017.04.20

서울특별시공고 제2017-1026호

2017년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주말운영 추가인력 지원시설 모집 공고

서울특별시에서는 주말까지 운영하는 장애인 공동생화가정에 추가 인력 보조금을 지원하는 시설을 선정하여 자립 능력 있는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을 지원하고자 2017년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주말운영 추가인력 지원 시설 공개모집을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2017년 4월 20일       

서울특별시장      

 

1. 추진 근거

 ○「장애인복지법」제8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비용보조)

 ○ 2017년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운영 계획(’17.3.3)

 

2. 추진 방향

 ○ 운영실적 및 거주인 대비 주말이용 인원수 등을 고려, 주말에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설 선정

 ○ 무연고 거주인이 다수인 시설을 우선 선정

 ○ 학계·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보조금 지원시설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법인·시설의 운영의지 및 서비스 능력등의 심의를 통해 지원시설 선정

 

3. 지원 개요

 ○ 규 모 : 총 25개소

 ○ 신청대상 :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중 1년 이상 상시 주말운영(주 7일) 중인 시설

 ○ 지원기준 : 시설당 연 13,000천원(0.5명 인건비, 사회보험·퇴직금 등 포함)

 ○ 지원기간 : ’17년 5월~12월 ※ 5월중 선정

 ○ 예      산 : 신규 25개소 280,000천원(총 55개소 735,000천원)

 

4. 신청 절차

 ① 지원 신청 공모

  - 기      간 : ’17. 4. 20(목)~ 26(수), 7일간

  - 공고방법 : 홈페이지(서울소식-새소식) 게시 및 자치구 통한 안내

 ② 지원 신청 접수(법인·시설 → 자치구)

  - 기      간 : ’17. 4. 24(월) ~ 28(금), 5일간

  - 접수방법 : 시설에서 자치구로 신청 서류 제출

  - 제출서류 : 주말운영 지원 대상 신청서(붙임 1), 주말운영 보고서(붙임 2)

 ③ 현장실태 점검(자치구)

  - 기     간 : ’17. 4. 24(월) ~ ’17. 5. 4(목)

  - 점 검 자 : 공동생활가정 운영 자치구 담당자

  - 점검방법 : 시설 현장방문하여 운영실태 점검표(붙임 3)를 작성

 ④ 신청 서류 제출(자치구 → 서울시)

  - 기      한 : ’17. 5. 8(월)까지

  - 제출서류 : 시설에서 제출한 ‘붙임 1,2’와 자치구에서 작성한 ‘붙임 3’

  - 제 출 처 : 서울시(장애인복지정책과)

  - 제출방법 : 공문접수

 ⑤ 선정심의위원회 구성 및 선정 ※ 별도 계획 수립

  - 일 시 : ’17. 5. 16(화) 14:00 ~ 16:10

  - 장 소 : 신청사 지하2층 달콤방(예정)

  - 심 의 자 : 주말운영 지원시설 선정심의위원회(위원 5명)

                 ※ 학계전문가 2, 현장전문가 2, 서울시 공무원 1

  - 심의 및 선정방법 : 신청 서류 검토, ‘주말운영 지원신청 시설 평가표’에 의거 심의 결과 고득점 시설순으로 보조금 지원시설 선정

동점시 선정 기준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우선 순위 결정

- 매주 주말 운영 기간과 주말 이용자, 장애 유형별 장애 정도

- 주말운영에 따른 법인 지원 현황, 운영주체 및 지역안배 등

⑥ 선정결과 통보

  - 일 시 : ’17년 5. 17.(수) 이후

  - 통보방법 : 홈페이지(서울소식-새소식) 게시 및 자치구 통한 통보

 

5. 대상 시설 보조금 지원

 ○ 절 차 : 보조금 신청(시설→자치구→시) 및 교부(시→자치구→시설)

 ○ 지원시기 : ’17년 5월부터(예정)

 

붙임 1 2017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주말운영 추가인력 지원시설 선정 계획(신청서 포함)

       2 공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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