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누구나 자유롭게 IT로 소통한다’ 제16회 서울특별시 장애인IT챌린지 개최

수정일2019-06-25

□ 서울시와 LG전자 MC사업본부(본부장 권봉석)가 후원하고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병묵)가 주최·주관하는 ‘제16회 서울특별시 장애인IT챌린지’가 오는 6월 29일(토) 동국대학교 신공학관에서 개최된다.

□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IT챌린지’는 정보격차(정보활용) 문제로 인한 장애인의 사회적 소외를 예방하고 사회통합을 이끌기 위한 사업으로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15년 간 총 1,557명의 장애청소년과 장애청장년이 참가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IT챌린지는 ‘e-Life(정보검색)챌린지’와 ‘e-Tool(엑셀·파워포인트)챌린지’, ‘e-Sports(카트라이더)챌린지 총 3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2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 이 가운데 대상을 수상한 장애청소년·청장년 각 1명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되며, 부상으로 최신 LG스마트폰(G8)이 제공된다.

□ 특히 수상자들에게는 오는 11월 25일(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GITC(글로벌 장애청소년IT챌린지)’에 신청할 자격이 주어진다.

□ 행사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ssrpd.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대회 관련 문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재활협회(070-4335-1499)로 문의할 수 있다.

□ 안찬율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은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인 만큼 정보활용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장애인IT챌린지가 인재 발굴의 장이자 장애인 당사자들의 자신감을 북돋워주는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기획관 - 장애인자립지원과
  • 문의 02-2133-7461
  • 작성일 2019-06-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