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9년 서울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 26일(수) 개막

수정일2019-06-24

□ 서울시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2019년 서울시 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하고 장애인들의 기능수준 향상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열리는 이번 대회는 사흘 동안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등 4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 서울시가 지원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서울시 지부(지부장 황재연) 주관으로 개최되는 서울시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귀금속공예, 컴퓨터활용 등 ‘정규직종’과 바리스타 등 ‘시범직종’, 네일아트 등 ‘레저 및 생활기술직종’으로 구분되며 24개 직종에 332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기량을 겨루게 된다.

○ 지역 내 우수한 기능인 발굴 육성·기능수준 향상·장애인 기능인력 저변확대를 이끌 전망이다.

□ 대회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에게는 최고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직종별 입상자는 해당 직종의 국가기능사 자격 실기시험 면제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 특히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서울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는데, 올해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9월 24일부터 9월 27일까지 전북 전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협회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시는 지난해 울산에서 개최된 전국대회에서 33개 종목 38명이 출전, 아쉽게 종합순위 2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다시 종합우승을 되찾을 각오를 다지고 있다고 전했다.

○ 개회식은 26일(수) 오후 3시 한국폴리텍1대학 정수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서울시 기능장애인 발굴 및 육성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하여 서울특별시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 기봉호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우수한 장애인분들이 그동안 자신과 싸우며 열심히 기량을 갈고닦아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했다”며 서울시의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하는 이 자리에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기획관 - 장애인복지정책과
  • 문의 02-2133-7466
  • 작성일 2019-06-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