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민간과 손잡고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여름나기 돕는다.

수정일2019-06-21

□ 서울시가 사회복지분야 민간지원협력기관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펼친다.

□ 기부식품 제공사업을 운영하는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는 6월 24일(월)부터 8월 30일(금)까지 두 달 간 희망마차 여름나기 나눔 행사로 긴급·위기가정 지원, 냉방용품, 삼계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이번 희망마차 여름나기 나눔은 취약계층 1,200세대에 5천만 원 상당의 식품 및 생활용품 5품목과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다.

○ 긴급·위기가정지원사업을 통해 동주민센터로부터 긴급·위기가정으로 추천받은 세대에게 대상자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주·부식류, 영양, 생활용품)을 실시한다. 더불어 신청 세대에는 선풍기, 제습기, 쿨매트 등이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곳에 먼저 다가서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혹서기를 맞아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총 2억 원 상당의 냉방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친다. 더불어 거리노숙인과 쪽방주민을 위하여 총 1천만 원 상당의 생수를 지급한다.

○ 냉방비 지원사업은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96개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284개소), 서울시노숙인시설협회(37개소), 서울시여성복지연합회(42개소)를 통해 사회복지 시설·기관으로 지원되며 시설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될 예정이다.

○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의 지원으로 일시보호시설 6곳(다시서기, 구세군브릿지, 옹달샘, 햇살보금자리, 만나샘, 디딤센터)과 쪽방상담소 5곳(서울역, 남대문, 영등포, 창신동, 돈의동)을 통해 거리노숙인 및 서울지역 쪽방주민 약 4,500명에게 2주간 1천만 원 상당의 생수를 지급할 예정이다.

□ 서울시 사회복지직능단체의 협의체인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에서는 서울역 쪽방상담소를 통해 1천만 원 상당의 휴대용 모기퇴치기 250개를 쪽방거주자에게 배분할 예정이다.

○ 여름철 특별보호대책기간(~9월) 중 건강관련 취약 대상자를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 쪽방에 거주하시는 만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에게 고령자 순으로 모기퇴치기 3종 250개를 전달한다.

○ 2015년부터 3년간 1,000개의 제품을 서울시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아동복지시설 생활 아동에게 모기퇴치기를 배분한 사회공헌정보센터는 지난해부터 서울지역 쪽방상담소를 통해 매년 1천만 원 상당의 휴대용 모기퇴치기를 여름철 건강 취약계층에게도 지원하고 있다.

□ 박동석 서울시 지역돌봄복지과장은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하는 우리의 고유 전통인 공동체 정신으로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민간기관의 지원이 이루어 진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간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며 어려운 이웃이 시원하게 한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기획관 - 지역돌봄복지과
  • 문의 02-2133-7397
  • 작성일 2019-06-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