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서북병원‘사랑의 힐링 콘서트’연중 개최… 매달 감동의 선율

수정일2019-02-22

□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은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환우와 시민이 함께 치유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사랑의 힐링 콘서트’를 매달 개최한다.

□ 2019년 첫 ‘사랑의 힐링 콘서트’는 2월 22일(금) 12시 30분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은평구 갈현로 7길 49)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리며, ‘카벨플루트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아리랑, 인연 등 6곡을 선보인다.

○ 사랑의 힐링콘서트는 2016년부터 서북병원 입원 환자와 보호자 등 시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치유의 시간을 나누고자 연중 오케스트라, 앙상블, 합창, 국악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해왔다.

□ 올해 힐링콘서트는 서북병원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시민과 함께 ‘건강이 한아름, 기쁨이 한가득’이란 캐치프레이즈를 실현하고자 장을 마련하고, 주민들이 재능기부로 공연하는 ‘지역사회연계 사회공헌활동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지역사회 재능기부단체인 카벨플루트 오케스트라(단장 이광범), 관현맹인전통예술단(단장 최동익), 프렌즈앙상블(단장 최승희), 은평 레슨드림(대표 이지혜), 은평 오페라단(단장 서영교), 명지 오케스트라(명지초등학교) 등 6개 단체가 뜻깊은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 서울시 서북병원은 결핵, 노인, 치매,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 병원으로 2018년 기준 서북병원 입원환자 52.2%가 취약계층 환자이며, 결핵 및 치매, 뇌졸중 등으로 장기 입원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대부분이어서 문화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데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 박찬병 서울시 서북병원장은 “이번 힐링콘서트를 시작으로 장기 입원환자와 서북병원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활기차고 행복한 시민의 건강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북병원 - 진료부
  • 문의 02-21333-3077
  • 작성일 2019-02-2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