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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허그 좋아요’ 서울시, 굿위드어스와 저소득 한부모.조손가정 청소년 지원

수정일2019-01-17

□ 서울시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와 함께 공동체의식 회복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전개한 제2회 ‘핸드허그 캠페인’ 후원금·품 3억 5,500만 원을 저소득 한부모 가정과 조손 가정 청소년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다.

□ 시는 17일(목) 10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간담회장에서 서울시 황치영 복지정책실장과 굿위드어스 임통일 이사장, 삼성카드 허 준 상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본부장, 복지TV 박마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핸드허그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 2017년에 이어 2년 째 이어지고 있는 ‘핸드허그 캠페인’은 나눔·소통·생명·사랑·자원봉사’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서로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표현하는 릴레이 기부캠페인이다.

○ 서울시가 주최하고 굿위드어스가 주관하며, 삼성카드, 데이빗에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RBW 등이 후원하는 ‘2018 핸드허그 캠페인’은 홍보 대사로 마마무, 브로맨스가 위촉되어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지난해 8월 28일 세대공감 소통 나눔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9월 30일 잠실 주경기장에서의 홀가분 페스티벌 부스이벤트와 10월 30일 생명존중 토크콘서트, 11월 20일과 22일 열린 ‘재능나눔 이벤트’ 쿠킹클래스가 개최된 바 있다.

○ 더불어 9~12월까지 홍대, 여의도, 잠실 등에서 ‘핸드허그 나눔 버스킹’을 통하여 캠페인 소개 및 전파가 이뤄졌다. 홈페이지와 SNS 상에서는 참신한 핸드허그 제스쳐 아이디어를 찾는 ‘핸드허그 공모전’이 진행되었으며 11월 26일에는 우수작을 선정,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다.

□ 이번 캠페인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삼성카드’ 후원으로 홈페이지 (http://hand-hug.com) 또는 SNS에 핸드허그 인증샷을 올리거나 인증샷에 대해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200원에서 1,000원 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6만 5천 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 캠페인 홍보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삼성카드 ‘인생락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기부 참여가 가능하게 하였으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는 ARS 후원으로 기부금펀딩에 동참했다.

□ 굿위드어스에서 이번에 기부한 3억 5,500만 원은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청소년 지원금으로 사용되어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 지원대상자는 자치구, 복지관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정할 계획이며 2017년에는 1억 8,300만 원의 후원금과 후원물품이 모여 저소득 독거노인을 비롯한 에너지취약계층의 겨울나기 난방비를 지원한 바 있다.

□ 서울시 복지정책실 황치영 실장은 “소통 나눔 캠페인 후원금으로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에 따뜻함을 전하게 되어 그 의미가 매우 깊다”며 “다양한 기부로 이루어진 핸드허그 캠페인이 이번에도 공동체 의식 회복과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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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복지기획관 - 지역돌봄복지과
  • 문의 02-2133-7380
  • 작성일 2019-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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