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마카롱원더스와 달콤한 사회공헌 기부협약

수정일2016-09-30

서울시가 마카롱원더스와 손잡고 저소득계층 대상으로 달콤한 웰빙(Wellbeing) 마카롱을 지원합니다.

 

서울시는 1인 창조기업 마카롱원더스와 함께 5천 3백만 원 상당의 수제 마카롱 총 2만1천여 개를(개당 2천 5백 원 상당) 3년간 아동 및 장애인, 두리모(미혼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마카롱원더스로부터 올해 6,000개에 이어 2017년 7,000개, 2018년 8,000개 등 총 2만 1천여 개의 블루베리마카롱을 비롯해 유자, 다크초코, 바닐라 등 9종류의 마카롱 제품을 지속적으로 기부 받아 확대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시는 28일(수) 오전 11시 서울시청 7층 공용회의실에서 마카롱원더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기부전달식을 가졌습니다.

- 행사에는 안찬율 희망복지지원과장, 곽선아 마카롱원더스 대표, 이수홍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등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크기변환_사본 -2. 마카롱원더스 사회공헌 협약

마카롱원더스는 지난 2015년 설립 초기부터 의미 있는 희망나눔 손길을 전하기 위해 서울대 소아암 병동과 기부협약을 체결하여 웰빙(Wellbeing) 마카롱세트를 소아암 환우에게 제공한 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역사박물관 인근에서 마카롱원더스를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가판대에는 판매와 홍보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카롱원더스는 마카롱 및 각종 디저트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특히 강정과 마카롱을 결합한 깨카롱 등 한식 융합 제품을 개발하였고 초저열량 식이섬유소(특허 등록)를 이용해 저열량 쿠키, 면류 등을 개발해 사업화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곽선아 마카롱원더스 대표는 “사랑이 가득한 달콤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꿈이라면서”며 “일관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찬율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장은 “ 저소득계층을 위해 사랑과 정성으로 만든 수제 마카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눔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한 사항 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제보하거나 도움을 줄 시민 및 단체는 120 다산콜센터(☎120)나『희망온돌』홈페이지 또는 인근 자치구, 주민자치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http://ondol.welfare.seoul.kr,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2133-739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희망복지지원과
  • 문의 2133-7392
  • 작성일 2016-09-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