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와 애경산업, 23억 원 상당 생필품으로 희망 전한다

수정일2016-06-27

서울시가 올해도 애경산업과 손잡고 희망온돌 나눔에 5년 연속 함께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27일(월) 오전 11시 서울시청 7층 공용회의실에서 애경산업,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랑나눔 기부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 날 행사에는 서울시 김세정 희망복지기획팀장, 애경산업 이낙형 총무채권팀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이수홍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크기변환_애경산업 생필품 기부전달식

애경산업은 2012년 이후 매년 서울시와 함께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하여 총 12억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저소득 이웃에게 지원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돕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습니다.

생필품의 내용을 살펴보면 샴푸, 주방세제, 치약 등 8종류로 구성되었으며 총 24,555박스(23억 상당)가 자치구 소재 푸드뱅크·푸드마켓을 통해 재정이 열악한 사회복지시설과 서울시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애경산업(주) 이석주 부사장은 “최근 경제 불황 등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제공하여 생활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향후에도 1회성 행사가 아닌 연속성이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기업과 따뜻한 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대상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꼭 필요한 생필품 없이 생활하는 일이 없도록 챙겨나갈 예정입니다.

안찬율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장은 “애경산업과 함께 벌써 5번째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나눔 행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눔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 제보나 도움을 주실 분들은 120 다산콜센터(☎120)나『희망온돌』홈페이지 또는 인근 자치구, 주민자치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http://ondol.welfare.seoul.kr,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2133-739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본부 - 희망복지지원과
  • 문의 2133-7392
  • 작성일 2016-06-2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