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가 자생의료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의 척추 건강 지킨다

수정일2015-04-30

서울시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국내 대표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을 운영하는 자생의료재단, 서울시복지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척추건강지킴이’ 사업을 추진합니다.

   - 이번 사업은 자생의료재단에서 2011년부터 5년 동안 매년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진행 되었던 아동 건강증진 및 체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약 29개의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건강을 챙겼습니다.

 

올해는, 서울시와 아이들의 척추건강을 지키기 위해 10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하여 척추측만증검사, 자세교정 교육, 척추체조, 운동 프로그램 비용 약 3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증상이 심한 아동에게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무료 치료도 제공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시는 27일(월) 오전 11시 30분 서울시청 4층 회의실에서 자생의료재단, 서울시복지재단과 함께 척추건강지킴이 사업 지원금 기부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크기변환_기부전달식(자생의료재단2.)

이 자리에는 박근수 서울특별시 복지기획관, 박병모 자생한방병원장, 임성규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박병모 자생한방병원장은 “평소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과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힘써왔는데, 이번 기회에 서울시와 함께 척추건강지킴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근수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예방을 하는 사업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저소득 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기업과 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한 사항 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제보하거나 도움을 줄 시민 및 단체는 120 다산콜센터(☎120)나『희망온돌』홈페이지 또는 인근 자치구, 주민자치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http://ondol.welfare.seoul.kr,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2133-739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건강실 - 희망복지지원과
  • 문의 2133-7391
  • 작성일 2015-04-2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