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학교 화장실이야? 백화점 화장실이야?

수정일2018-11-13

서울시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학교화장실 개선사업인 '함께꿈 화장실 사업'을 통해 기존의 더럽고 냄새나는 화장실에서 깨끗하고, 편히한 화장실로 바꿔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 사업은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화장실 디자인 TF팀'을 구성 직접 차여한 것이 특징인데요.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2개교, 총 7개 학교(26개 동)가 참여한 가운데 2014년 10월 ~ 2015. 2월 까지 진행 했습니다. 내손으로 우리학교 화장실이 변화되는 과정을 지켜 봤는데요. 시민여러분 학교화장실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궁금하지요.

'냄샌나다', '더럽다'. 학교화장실 하면 보통 이런 생각이 들지요. 때로는 화장실에서 동료 친구들에기 돈을 뜯기거나 선배들에게 군기좀 잡혀본 친구에겐  그리 반갑지 않은 장소죠~~ 그랬던 학교 화장실이 확~ 달라졌어요.  휴식공간은 물론  학교 친구들과 수다도 떨기도 하고, 특히 여학들은 파우더룸까지 생겨 나만의 감성 욕구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어 기쁨이 두배가 됩니다. 

학교화장실-이미지

                                          ㅇ 학교화장실 사업관련 자세히 보기

 

화장실이야 백화점이야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평생교육정책관 - 교육정책담당관
  • 문의 02-2133-3929
  • 작성일 2015-06-0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