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계유일 시각장애인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을음악회

수정일2014-11-11

세계에서 유일한 시각장애인오케스트라 ‘하트시각장애인체임버오케스트라’가 서울시복지재단과 손잡고 서울시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2014 제3회 서울희망콘서트-시민과 함께 하는 가을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하트시각장애인체임버오케스트라는 2007년 3월 창단 이후 일본 도쿄 기오이홀, 미국 뉴욕 카네기홀,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등 국내외 대표적인 무대에서 꾸준히 연주해온 실내관현악단으로, 중앙대와 미국 피바디 음대(석, 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나사렛대 관현악과 교수로 있는 이상재 음악감독(클라리네티스트)과 베를린 국립음대 출신 김종훈 악장(바이올리니스트)을 비롯한 시각장애인 연주자 11명과 객원 연주자 8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슈트라우스의 박쥐 서곡,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 비틀즈의 예스터데이, 아리랑 등 클래식과 팝송, 민요를 넘나들며 14곡이 연주되는데, 소프라노 김경란과 교통사고로 인한 전신마비 장애를 딛고 일어선 가수 더크로스 김혁건 등이 출연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서울시복지재단은 유명 예술인의 재능기부와 기업 후원을 통해 저소득 문화취약계층에게 콘서트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해마다 서울희망콘서트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콘서트에는 희망플러스통장 가입자 등 서울시내 취약계층 200명이 함께합니다.

 

이번 콘서트는 11월 12일(수) 오후 7시 올림푸스홀(강남구 삼성동)에서 개최되며, SH공사, 올림푸스한국(주), (주)한드림이십사, (주)한강체인본부, 보고씨스텍(주)이 후원합니다.

2014 제3회 희망서울콘서트 서울시민과 함께 하는 가을음악회/ 2014. 11. 12(수), PM 7:00/올림푸스홀 (분당선 선정릉역 3번출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장애인복지정책과
  • 문의 02-2133-7444
  • 작성일 2014-11-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