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영어마을 해외연수 여름방학에 떠나세요

수정일2018-11-13

여름방학이 가까워오면서 자녀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해외연수를 고민하는 부모가 많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과 준비과정은 또 다른 부모의 고민거리다. 서울시는 이런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영어마을 여름방학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영어마을은 남동쪽에 풍납캠프, 북동쪽에 수유캠프, 남서쪽에 관악캠프 등 3개 영어마을이 있으며 전문위탁업체에 의해 운영된다

 

7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캠프는 숙박형으로 풍납캠프 1260명, 수유캠프 1650명, 관악캠프 1282명 등 총 4192명을 모집한다.

 

풍납캠프는 ‘Olympic’을 주제로 9박10일, 12박13일 과정 등의 2012년 여름방학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2012년 런던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동시에 아이들이 올림픽 경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체발달은 물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팀별로 각 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특징과 문화를 배움으로써 공동체의식 및 창의력 향상, 글로벌 리더십 함양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유캠프는 캠프 내 야외수영장에서 진행하는 ‘Water Fun Day!’(9박10일 과정)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로 수영, 아쿠아로빅 등을 즐길 수 있어 영어도 배우고 더위도 식힐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올해로 개관 3년째인 관악캠프는 영어원서를 기본으로 하는 ‘Reading Magic(SeasonⅡ)’ 등의 집중영어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말하고 듣고 쓸 줄 아는’ 실용영어의 기본이 되는 영어원서 읽기를 통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4가지 영역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우리시는 영어문화체험에 대한 노출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학생에게도 기회를 주기 위해 사회적 배려 계층 학생 1200명에게 여름캠프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대상은 서울소재 초등학생 3~6학년생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각 교육지원청에 신청하면 된다. 또 3자녀 이상 다둥이카드 소유자는 50% 할인된다. 서울영어마을 방학캠프 참가비는 5박6일 40만원, 9박10일 65만원, 12박13일 80만원이다. 정규과정프로그램 참가비는 숙박형(풍납ㆍ수유) 2박3일 7만원, 4박5일 12만원이며, 통학형(관악)은 2일 5만원, 5일 8만원이다.

 

서울시 평생교육과장은 “참가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연수 못지않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캠프 홈페이지 http://www.sev.go.kr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평생교육과
  • 문의 2171-2522
  • 작성일 2012-06-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