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연말까지 어르신 2,600명에게「행복콘서트」선물

수정일2014-07-03

- 뮤지컬, 국악, 무용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무료공연 12월까지 10회 개최 예정

- 7월 7.5(토) 뮤지컬 ‘균’, 7.12(토) 창작판소리 ‘닭들의 꿈 날다’ 총 2회 공연 마련

  . 7월 5일(토)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 뮤지컬「균」(300명)

  . 7월 12일(토) 오후 4시, 꿈의숲 아트센터, 창작판소리 「닭들의 꿈 날다」(200명)

- 만 55세 이상 서울거주 어르신 누구나 이메일ㆍ전화로 사전접수 후 관람(선착순)

- 연말까지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 마련하여 어르신의 문화참여 기회 확대

- 시, “연말까지 이어지는 어르신 행복콘서트가 제 2 인생의 활력소가 되도록 노력할 것”

 

서울시는 지난 2008년부터 다양한 공연을 무료로 제공하여 어르신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어르신행복콘서트’를 올해에는 10회 공연으로 준비하여 2,600명의 어르신에게 선물한다고 밝혔다.

  • 어르신 행복콘서트는 2008년부터 통산 54회에 걸쳐 국악, 연극, 전통춤, 퓨전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여 서울시의 대표적인 어르신 문화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어르신 행복콘서트」는 문화향유 기회가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공연관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에는 세종문화회관이 우수 작품으로 지정한 뮤지컬(4회), 국악(2회), 무용(2회), 합창(1회), 연극(1회) 등으로 구성됐다.

 

<7월 허균의 인생을 재조명한 뮤지컬과, 판소리 가족뮤지컬 총 2회 공연 마련>

7월 어르신행복콘서트는 어르신이 선호하는 뮤지컬과 국악으로 준비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최초의 언문 소설인 ‘홍길동전’의 저자인 허균의 인생을 재조명하고 홍길동전의 탄생비화를 뮤지컬로 재구성한「균」이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뮤지컬 ‘균’은 우리나라 최초의 언문 소설인 『홍길동전』저자 허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벗과 연인 그리고 백성들에게 자유와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홍길동전』의 탄생비화를 들려준다.

 

제55회, 어르신 행복콘서트「뮤지컬 ‘균’」은 7월 5일 (토)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세종M씨어터에서 막을 올리며 300명의 어르신이 관람할 수 있다.

이어 7월 12일(토) 오후 4시, 꿈의숲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창작판소리 「닭들의 꿈 날다」는 200명의 어르신이 관람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닭들의 꿈 날다」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고단한 일상과 성공을 향해 질주하는 세상 속에서, 우리들이 잃어버린 꿈이 무엇인지를 돌아보게 하는 유쾌한 창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 55세 이상 서울거주 어르신 누구나 이메일전화로 사전접수 후 관람(선착순)>

7월 어르신행복콘서트 만 55세 이상 서울거주 어르신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신청은 7월 3일(목)18시까지 서울시 어르신복지과 이메일(soss@seoul.go.kr) 또는 서울시 어르신복지과(☎2133-7404)로 하면 된다.

<공연관람 신청서식>

공연일시

공연명

 신청인

성별

생년월일

주 소

휴대전화

 

 

 

 

 

 

 

 

 

 

 

 

 

 

 

서울시는 공연장의 한정된 객석수로 인해 선착순 접수가능하며 사전에 접수한 어르신에게 우선적으로 객석을 제공하고, 미예약 좌석이 있는 경우에만 당일 현장의 예매와 관람이 가능하다고 시는 설명했다.

더불어,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마련하여 어르신의 문화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저소득·독거어르신 등 문화 취약계층을 위한 ‘저소득층 문화공연관람 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김명용 어르신복지과장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제 2인생의 활력소가 되길바란다” 며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건강실 - 어르신복지과
  • 문의 2133-7404
  • 작성일 2014-06-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