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어린이병원에서 내가 먹는 약,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아요

수정일2018-11-08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약제과에서는 약제부문 질 향상 활동으로 추진한 외래환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더 편리한~ 엄마안심 투약안내시스템을 시작하였다.

엄마안심 투약안내시스템은 어린이병원 약제과에서 2015년부터 실시해온 「엄마안심 복약상담 프로토콜에 이어, 2016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서비스로 지난 3월 2주간에 걸쳐 외래조제환자를 대상으로 투약시스템에 관한 설문조사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 추진하게 되었다.

엄마안심 투약안내시스템은 환자를 호명하는 방식이었던 기존의 투약 방법만으로는 환자 상황별 안전하고 편리한 투약서비스 제공이 부족하다는 인식에서 시작되었으나 기존의 환자를 호명하여 대면하는 방식이 환자에게 공감과 신뢰를 더욱 이끌어 낼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아날로그 투약방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투약전광판진동벨 시스템을 병용하는 국내 최초의 다각화된 방식의 맞춤형 투약알림 시스템이다.

엄마안심 투약안내시스템은 6월 말 구축 이후 시범운영을 거친 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어린이병원에서 내가 먹는 약,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아요(7.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어린이병원 - 원무과
  • 문의 570-8111
  • 작성일 2016-06-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