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가지고 계신 전문지식, 사회에 나눠 주세요

수정일2014-04-09

 

서울시는 높은 교육수준과 전문능력을 가진 은퇴자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활성화 하여 자신이 가진 능력을 사회에 나눌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에 함께할 참여자 200명을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복지네트워크 협의회 유어웨이’ 주최, ‘서울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주관으로 이루어집니다.

 

3년 이상의 전문경력이나 자격증을 소유한 만 50세 이상 퇴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들은 자신의 재능에 따라 행정지원, 상담멘토링, 사회서비스, 경영전략, 마케팅홍보, 인사노무, 재무회계금융, 외국어, 정보화, 법률법무, 문화예술, 교육연구 등 13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1인당 연중 활동시간은 최대 480시간(월120시간 이내)으로 10월 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참여자 활동비로 1일 최대 8시간 활동 시, 2만4천 원의 참여수당과 식비를 제공합니다.

 

서울시는 공익적 사회서비스를 위한 지원 사업인 만큼 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 기업, 예비 사회적 기업, 공공기관, 사회적 협동조합 등에서 활동은 가능하나 종교적 정치적 목적이나 소속회원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은 제한 한다고 밝혔습니다.

 

연중 수시 모집하나, 참여자 지원현황과 참여자-활동처 간 매칭 현황에 따라 선착순으로 모집 마감됩니다. 선발된 참여자는 기본교육(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이해 등)을 수료한 이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전문능력을 가진 은퇴자 분들이 자신의 능력을 나눔으로써 세대통합과 자아실현의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신청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oulsenior.or.kr)를 통해 이메일 접수 또는 방문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는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 문의 :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070-4666-8732,8726/02-389-889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어르신복지과
  • 문의 2133-7415
  • 작성일 2014-04-0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