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어려운 이웃의 희망찬 봄을 위해 2,014켤레 신발기부

수정일2014-03-13

서울시와 ㈜슈젠코리아, 미리내운동본부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3월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2,014켤레(4억원 상당)의 신발을 기부하였습니다.

 

이번에 기부되는 신발 2,014켤레는 척추, 관절을 편안하게 하는 기능성 신발로 어르신을 비롯해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돼 편안한 보행활동을 도울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슈젠코리아와 나눔활동에 도움을 준 미리내운동본부,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12일(수) 14시30분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사랑의 신발 기부 전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기부전달식에는 김상범 서울시 행정1부시장, 김무상 ㈜슈젠코리아 대표이사, 김준호 미리내운동본부 대표, 황용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s780기부전달식

 

이 자리에서 김무상 ㈜슈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올해 희망나눔 사업이 성공적으로 확산되어 어려운 이웃들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가지고 생활하길 바란다”며, “더불어 이번 기부가 우리 사회 나눔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상범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기업들의 자발적인 나눔협력 확산이 더 많은 저소득층에게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된다”며,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업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슈젠코리아에서 지원하는 기능성 신발은 저소득층 밀집지역의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쪽방촌 등의 편안한 보행활동을 위해 희망온돌을 통해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 제보나 도움을 주실 분들은 120 다산콜센터(02-120)나『희망온돌』홈페이지 또는 인근 자치구, 주민자치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http://ondol.welfare.seoul.kr,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02-2133-7374)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건강실 - 희망복지지원과
  • 문의 02-2133-7374
  • 작성일 2014-03-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