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지하철 역사에 '찾아가는 노후설계 상담센터' 운영

수정일2013-12-09

 6일부터 지하철 역사에‘찾아가는 노후설계 상담센터’운영

 

서울시는 최근 들어 기대수명이 길어지고 은퇴시기가 빨라지면서 노후준비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불안한 노후준비로 고민하고 있는 시민들의 안정적 노후생활 준비를 돕고자 서울도시철도공사 8개소에 노후설계 및 일자리 상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노후설계 및 일자리 상담지원」사업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며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장소를 제공한다.

 

설치 장소는 어르신 이용객이 많은 종로3가역을 비롯하여 왕십리·여의도·영등포구청·가산디지털단지·강동·가락시장·충정로역 등 8개 지하철 역사이다.

 

그동안 전문가 상담을 위해 해당기관을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덜고 누구나 센터가 설치된 가까운 지하철 역사를 방문하여 노후설계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각 상담센터마다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등 다양한 분야의 노후설계전문가들이 상주하여 현 노인세대를 비롯,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 내방자들에 맞는 맞춤형 설계를 지원한다.

 

상담비용은 무료이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12월 6일 왕십리역을 시작으로 상담소 별로 순차적으로 상담을 시작하여 3개월간 운영된다.

 

첨부 :  상담활동 개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복지건강실 - 어르신복지과
  • 문의 02-2133-7413
  • 작성일 2013-12-0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