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내 판매되는 농산물 509건 검사결과 ‘안전’ 판정

2018.11.08
식품안전과
전화
2133-4728

 

◈ 지난 3월 6일부터 3월 29일까지 실시한‘친환경농산물 및 생채소류 안전성 점검’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 서울시는 봄을 맞아 도매시장 반입 및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에서 유통되는 친환경농산물과 각종 생채소류(쌈채소, 샐러드용 채소, 새싹채소) 대상으로  잔류농약 및 중금속, 장출혈성대장균,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친환경농산물_검사사진

◈ 친환경농산물 191건(유기농 79, 무농약 106, 저농약 6), 생채소류 318건, 총 509건을 유상 수거하여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농산물검사소에 검사를 의뢰하였으며, 잔류농약 등 부적합 항목이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친환경농산물

◈ 서울시는 안전한 농산물 유통을 위하여 가락·강서 도매시장과 경동시장 3개소에 농수산물 수거와 부적합 물품 관리(압류 및 폐기)를 위한 농수산물 수거 회수반과 농수산물검사소를 상시운영 중입니다.

◈ 이곳에서 검사결과가 부적합으로 나타난 제품은 즉시 회수·폐기처리 하며 생산자의 도매시장 출하제한 및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또 무기질과 Vitamin 함유량이 풍부하여 봄철 시민들이 즐겨먹는 쑥, 냉이, 달래 등 봄나물과 농약 노출 우려가 있는 식용 종자삼 등에 대해서도 안전성 검사를 실시 중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