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음식점 수산물 원산지표시제 점검 !

2018.11.08
식품안전과
전화
6361-3863

서울시에서는 8.27 ∼ 9.7일까지 시민단체 명예감시원과 합동으로 생선횟집이나 낙지전문점 등 수산물 취급 음식점을 대상으로 원산지표시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합니다.

음식점에서 원산지를 표시해야 할 품목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쌀, 배추김치 6종만 표시하면 되었으나,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개정에 따라 금년 4.11부터는 음식점에서 수산물 6종<넙치(광어), 조피볼락(우럭), 참돔, 미꾸라지, 뱀장어(민물장어), 낙지>에 대한 원산지를 추가로 표시해야 합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법이 개정된 시행초기에는 계도기간을 설정해 소규모 영세 음식점에 대하여 계도·홍보 위주로 지도하여 왔으며, 이번 점검을 통해 음식점 영업주에게 원산지표시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주고 음식점 이용시민의 편의를 증진시켜 올바른 원산지표시 정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시민들이 음식점을 이용할 때도 수산물(6종)의 원산지표시도 꼼꼼히 확인하는 등 관심과 정확히 따져보는 소비생활 습관이 원산지 표시제 정착을 앞당기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음식점이나 전통시장 등 농수산물판매업소에서 원산지표시 위반사항 발견시에는‘서울시 120 다산콜센터’나 관할 자치구 원산지 관련부서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개요  ---

  ○ 점검대상 : 일식집, 생선초밥, 낙지전문점 등 수산물 취급음식점
  ○ 점검기간 : 2012. 8. 27 ∼ 9. 7
  ○ 점 검 반 : 3개반 72명(공무원 24, 명예감시원 48)
  ○ 점검사항 : 수산물, 식육, 쌀, 배추김치의 원산지표시 및 적정여부 등

포스터(수산물원산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