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여름철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 식중독사고‘제로화’나선다.

2018.11.08
식품안전과
전화
6361-3863

서울시는 여름철 식품안전관리를 위하여 소비가 급증하는 아이스크림과 부패·변질 우려가 있는 요구르트, 우유 등 유가공품 제조업소를 대상으로 6.19 ~ 25까지 시민명예감시원과 함께 민관합동으로 위생점검 및 수거검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이상고온, 집중호우 등 고온다습한 환경에 따라 부패·변질 우려가 높은 축산물인 발효유, 우유류 등 유가공품을 제조·생산하는 축산물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실시되며,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재료 취급여부, 냉장·냉동제품 보존기준 및 표시기준 위반여부 등 영업자 준수사항 점검에 중점을 두며, 위해우려 유가공품에 대해서는 수거검사를 병행하여 축산물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업체에서 판매 중인 유제품을 수거하여 대장균군·세균수·산도 등     규격기준 검사를 통해 여름철 식품사고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축산물위생관리법에 의거 강력히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검사결과 부적합 축산물 발견 시 유통행위 사전차단을 위해 즉시 회수·압류·폐기하는 등 행정조치를 하게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