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 외국인주민 커뮤니티 문화행사 최대 600만원 지원

수정일2018-11-08

# 작년 10월 광화문광장에선 한-러 우정의 축제 ‘백만송이 장미 축제’가 열렸다. 축제에 참석한 시민들은 러시아 음식 체험, 공예박람회, 전통 민속 공연 등 이색적인 러시아 문화를 엿볼 수 있었다.

 

 서울시가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의 커뮤니티 활동과 문화행사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세계문화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18년 외국인주민 커뮤니티 문화행사 공모」를 실시, 선정된 행사에 대해 행사경비 80% 이내에서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18년 3월부터 11월 중 유학생, 결혼이주 여성, 근로자 등 모든 외국인주민 커뮤니티 및 민간단체 등이 서울에서 개최하는 음악·체육·음식·의상 등 문화행사이다.

 

 특히 시는 개최국 국경절 기념행사, 민속·명절행사, 국가교류 협력행사 등을 중심으로 시민참여형 축제로 확대할 수 있는 행사를 중점 선정할 계획이다.

 

 ‘17년에는 한-러 우정의 축제 ‘백만송이 장미’, 프랑스 ‘From France To Korea’, 몽골 ‘서울몽골나담’, 태국 ‘쏭끄란 in 서울’, 라틴 ‘부에노 서울, 사랑해요 라틴’ 등 총 21개의 문화행사에 1억 1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행사내용, 실행능력, 행사의 효과성 등을 심사해 지원 대상과 금액 등을 결정, 3월 중에 결과를 발표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외국인주민 커뮤니티 등은 신청서, 행사 세부계획서, 커뮤니티 소개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등은 서울시 홈페이지 (www.seoul.go.kr), 서울 글로벌센터 홈페이지 (global.seoul.go.kr), 서울시 한울타리 홈페이지 (www.mcfamily.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경희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외국인주민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자국 문화를 소개하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내국인과 외국인 주민 간의 문화교류가 활발해져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의 폭이 넓어짐으로써 외국인 친화적인 서울, 국제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고 외국인 사업 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외국인다문화담당관
  • 문의 2133-5077
  • 작성일 2018-02-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