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글로벌 인턴, 서울시 어린이병원서 봉사활동

2018.11.08
여성가족정책실 외국인다문화담당관
전화
02-2133-5076

서울시는 ‘제18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에 참여하는 외국인 유학생 28명이 오는 8월5일 금요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시 어린이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 ‘제18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15개국 출신, 외국인 유학생 28명이 지난 7월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22일까지 7주간 인턴으로 활동 중이다.

 

○ 외국인 유학생 인턴은 서울 소재 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 중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한 264명 중 서류, 면접 심사를 통과한 25명(경쟁률 10:1)과 지난 5월 선발된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 행정대학원 학생 3명 등 총 28명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중 하나로써, 유학생들이 봉사를 매개로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소

속감과 보람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학생들은 서울시 어린이병원서 봉사당일 자원봉사 교육을 받고,‘병실봉사 및 병실 외 봉사’를 할 예정이다. ‘병실봉사’는 기저귀 접기, 갈아주기, 드레싱 준비, 동화책 읽어주기 등이고, ‘병실 외 봉사’로는 물품정리, 실내외 청소, 미술치료 보조 등이다.

 

이은영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세계 여러나라에서 온 학생들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통해 내외국인 구별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며, 보람있는 유학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