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희망마차 3년 더 달린다

2013.03.19
희망복지지원과
전화
2133-7388

 

서울시 희망마차 3년 더 달린다
  • 14일(목) 서울시-이마트 희망마차 운영 3년간 더 연장하기로 협약
  • 이마트, 희망마차 물품구입비, 운영비 등 12억 6천만 원 후원( 지난 11개월간 이마트의 후원으로 저소득 가정에게 4억2천만원 지원)
  • 市, “기업의 관심으로 희망마차가 힘껏 달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

 

서울시와 이마트가 취약계층을 찾아가 생필품을 전달하는 희망마차 운영을 향후 3년간 연장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희망마차’ 사업에 ’12.4월부터 현재까지 총 4억 2천만 원을 지원했으며 앞으로 3년 동안 약 12억 6천만 원을 추가로 후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3월 14일(목) 17시에 서울시청 4층 회의실에서 (주)이마트와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마차 사업’ 은  희망온돌 사업의 일환으로 공공지원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발굴해 현장에 직접 찾아가 민간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11년 12월 처음 시행됐다.

서울시는 희망마차가 ’13년 2월 말까지 매주 3~4회 서울시 취약지역 곳곳을 방문하여 약 7억 9천만 원 상당의 식품 및 생활용품을 2만 4천 세대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  후원이 부족한 미혼모 시설, 외국인 노동자 보호시설, 노숙인 시설을 찾아 필요한 물품을 맞춤형으로 지원했으며 재해가정,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정, 기타 위기가정 등을 방문해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서울시는 이마트가 전달한 기부 물품을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어려운 이웃 제보나 나눔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기업, 단체, 개인은 국번 없이 ‘120’(서울시 민원안내전화)이나『희망온돌』홈페이지(http://ondol.welfare.seoul.kr/)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2133-7388) 

희망마차 차량 2장보기_홈피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