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완연한 봄 4월, 서울시 여성행복객석과 공연나들이해요~

수정일2018-11-08

□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반값으로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시 ‘여성행복객석’ 서비스가 봄을 알리는 4월을 앞두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 ‘여성행복객석’은 육아와 가사, 경제적 부담으로 문화예술공연 관람이어려운 여성들에게 문화예술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공연을 50% 할인된가격으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 참여대상은 서울을 근거로 생활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육아나 가사노동,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여성이며 동반인도 남녀노소에게 동일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육아로 인해 문화예술관람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공연을보는 동안 시간제 아이돌봄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 가능)

 

 

□ 4월 여성행복객석 신청은 3월 31일(화) 13시까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 사이트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news.seoul.go.kr/woman/)에서 하면 됩니다.

 

 

□ 작년 여성행복객석 서비스를 이용한 누적 관객 수는 7,545명이며, 올해 들어서는 총1,736명의 관객이 여성행복객석을 이용했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완연한 봄기운 도는 4월 맞아 고품격 클래식 공연 준비>

 

 

□ 4월 여성행복객석에서는 꾸준한 고정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아르스노바 Ⅰ:체임버 콘서트, 아르스노바Ⅱ:관현악콘선트」를 마련했습니다.

 

○ 4월 1일『아르스노바Ⅰ:체임버콘서트』는 존 케이지, 거실 음악 John Cage, Living Room Music (1940), 엘리엇 카터, 목관 오중주 Elliott Carter, Woodwind Quintet (1948), 찰스 아이브즈‘, 톤 로즈’와 다른 앙상블 작품들과 박명훈, 콘트라베이스 독주와 앙상블을 위한 ‘몽타’ 등을선사한다.

 

○ 4월 7일『아르스노바Ⅱ:관현악콘서트』는 지휘 정명훈, 바이올린 강혜선, 앙리 뒤티외, 메타볼, 파스칼 뒤사팽,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상승’(아시아 초연) 올리비에 메시앙, 그리스도의 승천 - 오케스트라를 위한 네 개의 명상을 선사한다.

 

 

 

<국립국악원의 고품격 정기공연 수요춤전, 금요공감도 만날 수 있어>

 

 

□ 또한 4월 여성행복객석에서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토요명품 공연과 풍류사랑방 기획공연 수요춤전, 풍류사랑방 기획공연 금요공감을 각각 선보입니다.

 

○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 선사하고 있는 토요명품공연은 토요일 나른한 시간을 풍요롭게 선사합니다.

 

○ 풍류사랑방 기획공연은 춤을 소재로 각기 다른 저명한 분들이 매회 다른 공연을 펼쳐 우아함과 화려함을 제공하는 수요춤전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며,

 

○ 풍류사랑방의 또다른 기획공연 금요공감은 금요일에 각기 다른 악기로 풍요로운 금요일을 책임집니다.

 

 

 

<꾸준한 사랑과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과 연극도 다양하게 준비>

 

□ 이어 배우 조재현이 이끄는 수현재컴퍼니에서는 연극「경숙이, 경숙아버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나오는 이 작품은 이미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012년 국내 초연했던 연극 <엠.버터플라이>은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누적 관객 수 약 2만5000명을 기록한 이 작품은 중국계 미국인 극작가 ‘데이비드 헨리황(David Henry Hwang)’의 대표작으로 1986년, 국가 기밀유출 혐의로 법정에 선 전 프랑스 영사 ‘버나드 브루시코’의 충격적인 실화를 모티브로 무대화한 작품입니다.

 

 

 

□서울시극단에서는 연극 ‘여우인간’을 새롭게 준비했다. 한국 창작 희곡의 거장이라 불리는 이강백 작가의 신작으로, 4월 1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됩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하는 소리아트홀에서는 새봄을 맞아 가족뮤지컬 「판도라의 날씨상자」와 어린이 참여놀이극「오즈를 찾아서」도 여성행복객석에서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 가족뮤지컬『판도라의 날씨상자』는 신나는 노래와 춤으로 날씨에 대한 궁굼증을 해결하는 유쾌한 뮤지컬이며,

 

○ 어린이 참여 놀이극의 새 지평을 연『오즈를 찾아서』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볼거리로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한편 4월 여성행복객석은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맛있는 가족뮤지컬「비밥」, 댄싱할배의불타는 댄스 도전기인「꽃보다 댄싱 할배」, 사랑과 감동을 뮤직드라마「당신만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여성정책기획팀
  • 문의 2133-5016
  • 작성일 2015-03-2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