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사무공간 필요한 외국인주민 예비・초보 창업가 모집합니다

수정일2018-11-08

  • 市, 11.28일까지 서울글로벌센터 등 외국인지원시설 內 인큐베이션 입주자 모집
  • 16개 예비 창업기업 모집하여 내년 1~6월까지 사무공간 무료임대
  • 1:1 맞춤형 멘토링, 회계/마케팅/경영 상담 등 실제 창업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
  •  市, “외국인주민 투자활동 촉진 위해 꾸준히 창업환경 개선할 것”

 

서울시는 외국인지원시설인 서울글로벌센터와 강남·여의도 글로벌 비즈니스센터 內 창업 인큐베이션 오피스에 내년 1월부터 입주할 외국인주민 예비·초보 창업가를 모집한다.

 

○ 서울시는 외국인주민 생활상담 지원 및 경제·투자활동 촉진을 위해 서울 글로벌센터('08년 개소), 강남 글로벌비즈니스센터('10년 개소), 여의도 글로벌비즈니스센터('12년 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 각 센터는 비즈니스 활동의 요충지인 종로 종각역, 강남 코엑스,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에 위치하며 접근성이 뛰어나 창업 인큐베이션 오피스로서 최상의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서울글로벌센터는 8개, 강남 글로벌비즈니스센터는 3개, 여의도 글로벌비즈니스센터는 5개의 외국인 입주기업을 각각 모집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15년 1월부터 6월까지 사무공간을 배정받아 창업초기 회사운영을 지원받는다.

 

입주료와 관리비는 무료며, 입주기업은 각 센터 전문 상담가의 1:1 맞춤형 비즈니스 코칭을 정기· 수시로 받을 수 있고, 센터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창업관련 교육 및 세미나 참가기회도 주어지는 등 안정적 창업초기 경영을 지원받는다.

○ 최초 입주기간은 6개월(1~6월)이며, 중간 평가 후 실적이 우수하거나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은 6개월(7~12월)을 더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모집공고일 기준 국내 거주자로 등록된 합법적 체류가 가능한 형태의 비자를 소지한 외국인주민으로, 입주기간 내 창업 예정이거나 창업 1년 미만의 외국인주민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은 11월 28일(금)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12월 22일(월)에 최종 입주자 선정결과를 발표하며, 자세한 안내는 서울글로벌센터 홈페이지(http://global. seou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각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글로벌센터 : 02-2075-4129

- 강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 02-6001-7243

- 여의도 글로벌비즈니스센터 : 02-6137-9833

 

서울시는 지난 2010년부터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션 오피스를 운영해왔으며, 그 동안 총 54개 업체를 성공적으로 창업시키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서울시는 그 동안 배출한 성공적 외국인 창업 기업을 창업을 준비하는 외국인주민의 멘토로 활용하여 성공모델을 확산시키는 한편, 국내 기업과의 교류기회도 마련하여 시너지를 통한 내·외국인 기업 동반성장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 윤희천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외국인주민들이 서울에서 적극적으로 경제 및 투자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서울의 창업환경을 꾸준히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자 모집 개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외국인다문화담당관
  • 문의 02-2075-4117
  • 작성일 2014-11-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