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수능 끝난 수험생, 스트레스 쌓인 청소년 모두 모여라

수정일2018-11-08

- 서울시, 수능 끝난 수험생과 청소년들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13일(목) 19시부터 명동성당 앞 1898광장에서 힙합&클럽댄스 파티

: 청소년동아리 블록버스터, 비보이팀 T.I.P Crew 등 다양한 축하공연 진행

: 서울시 청소년 홍보대사 배우 김나운의 팬케익, 스프 등 간식 제공

: 이동청소년 이동쉼터(작은별) 상담버스에서는 청소년 고민 무료 상담 제공

- 14일(금)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박원순 시장, 김수영 작가 등과 명사특강 진행

-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명사특강은 이메일 신청 필요

□ 서울시는 11월13일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학업으로 스트레스 쌓인 청소년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자기권리 찾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이 행사는 수능이후 학업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해소와 새로운 삶을 설계 할수 있는 명사특강, 성인으로서 주체인 자기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이어진다.

□ 수능 당일인 13일 목요일에는 오후 7시부터 명동성당 앞 광장에서 ‘카르페디엠(Carpe Diem), 이 순간을 즐겨라!’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신명나게 춤출 수 있는 클럽문화 체험 행사가 열린다.

□ 클럽문화 체험 행사는 개그코너 '깐죽거리잔혹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조윤호의 진행으로, DJ봉구의 힙합&클럽 DJ 댄스 파티, 청소년동아리 및 전문 공연팀 공연이 진행된다.

○ MC 개그맨 조윤호의 진행으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운영한다. 1부는 FK주니어의 난타공연으로 시작되며 2014 서울시 청소년 축제 유스챔피언십 1위 동아리 블록버스터와 3위 EXP Crew의 댄스공연, 전문 비보이팀 T.I.P Crew의 공연이 진행된다. 2부는 클럽 옥타곤 DJ봉구의 디제잉으로 모두가 신나는 댄스타임을 즐기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 특별히 서울시 청소년 홍보대사인 배우 김나운 씨의 팬케익, 스프, 바텐더의 무알콜 칵테일, 빵 등 간식 제공 및 이벤트를 통한 푸짐한 상품 증정도 준비되어 있다.

○ 행사를 참가한 청소년들에게는 배우 김나운씨가 직접 만들어주는 팬케익과 스프를 제공하고 무알콜 칵테일, 빵 등 다양한 간식을 제공한다.

○ 또한 야광봉, 팔찌를 제공하여 클럽문화를 즐겁게 즐기도록 하고, 즉석사진 찍기, 수험표 추첨, 레크리에이션 등을 실시하여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 한편 청소년 이동쉼터(작은별) 상담버스에서는 심리검사, 진로 및 학교 폭력 상담, 체험 프로그램 등이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02-834-7233/4),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youthofseoul)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1114() 박원순 시장, 김수영 작가 ,나몰라 패밀리, 진로 전문가 금두환 등이 함께하는 어깨동무토크 쇼 진행>

□ 이어 11월 14일(금)에는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자기주도적 미래설계를 위한 토크콘서트 어깨동무’ 를 진행한다.

□ 이번 토크는 졸업 후 진학 또는 사회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희망적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기 위해 마련했다.

□ SBS 웃찾사의 인기 개그그룹 “나몰라 패밀리”와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의 저자 김수영 작가, 진로취업 전문가 금두환이 함께진행할 예정이다.

□ ‘지구별을 무대로 83개의 꿈에 도전하는 김수영을 소개합니다’ 에 대한 주제로 김수영 작가가 학창시절과 꿈에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 김수영 작가는 ‘지구별을 무대로 83개의 꿈에 도전하는 김수영을 소개합니다’ 에 대한 주제로 학창시절 꿈에 대한 멘토를 진행하며, 또한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의 주제로 청소년들과 보다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인기 개그그룹 “나몰라 패밀리”는 최근 청소년들에게 핫하게 인기가 있는 ‘너만볼래’ 라는 노래도 선보이고 있으며, 금두환 진로 전문가와 함께 청소년시절의 고민과 사회진출을 앞둔 불안한 마음을 달래줄수 있는 코믹하고 따뜻한 대화를 전개한다.

□ 박원순 시장은 이날 참가청소년과 함께 아이들의 입장에서 꿈, 미래, 희망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강연 중간에는 게스트 연기자 김나운과 함께하는 ‘톡톡톡-GO민타파’의 시간도 준비되어있다. 문자서비스를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들을 들어보고 해결방법을 찾아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 이번 토크콘서트는 꿈과 도전, 미래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별도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jumal@hanmail.net)로 발송하면 접수 완료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02)849-017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서울시는 이번 행사 외에도 11월에 연이어 ‘청소년 미디어 대전 과2월에는 “힐링을 위한 청소년 야외체험활동(한발국토순례체험)” ‘등을 개최한다.

○ 11월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대한극장에서 ‘청소년 미디어 대전’을 열고 영상미디어 작품 영상 상영, 사진전시, 영화감독 등 영화인과의 만남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는 시간을 갖는다.

○ 겨울방학 기간인 2월중에는 태백에서 출발하여 여주, 양평, 서울광장까지 약83km를 예비 대학생들과 예비 고등학생들이 걷는 “청소년 한발국토순례”가 진행된다.

□ 이외에도 지역관내 청소년 시설 주최로 찾아가는 고3축제, 사회인준비체험, 청소년 노동인권 침해 사례 및 권리 찾기 등과 내몸에 대한 자존감 찾기의 일환으로“뚱뚱해서 죄송합니까?”강연등 건강과 자기보호를 위한 삼당, 특별 교육들도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다.

□ 조현옥 서울시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프로그램들은 서울시 청소년 자기권리 찾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졸업 후 진학 또는 사회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이 그 동안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도전을 위한 용기와 희망을 얻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붙임. 행사 관련 사진

사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아동청소년담당관
  • 문의 2133-5135
  • 작성일 2014-11-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