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8개국 외국인 유학생 25명, 서울시 인턴 근무 시작

수정일2018-11-08

 

서울 소재 대학에서 유학중인 미국, 스위스, 에콰도르, 중국 등 18개국 출신 외국인 대학생 25명이 7주간 서울시에서 인턴으로 근무합니다.

 

1월 3일(금)부터 2월 21일(금)까지 서울글로벌센터에서 개최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서울시 본청과 사업소 및 출연기관에 배치돼 시 공무원들과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센터

 

외국인 유학생 서울시 인턴근무는 서울시의「제13기 글로벌인턴십」프로그램에 따른 것으로, 총 317명이 신청해 약 12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서울시는 신청자 중 대학 추천자·성적우수자·해당 업무 관련 전공자 및 언어 구사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25명의 외국인 대학생들은 주 5일 9시부터 16시까지, 하루 6시간 동안 근무하면서 자신의 외국어 능력을 활용해 세계도시 각 분야 자료 조사 및 분석, 해외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고, 인턴기간 중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아리수정수센터 및 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을 방문하는 등 서울시를 견학하는 기회도 갖게 됩니다.

 

인턴십에 참가한 다양한 국가 출신 외국인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열린 시정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서울시는 기대하고 있으며, 서울시에서 인턴을 수료한 외국인 대학생들이 향후 각국의 정치, 경제, 문화 등 분야의 리더로 성장했을 때 서울시와 해외 도시간의 교류·협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 붙임 : 제13기 서울시 글로벌인턴십 주요일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실 - 외국인다문화담당관
  • 문의 02-2075-4117
  • 작성일 2014-01-0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