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어린이집 급식재료 원산지 공개

수정일2018-11-08

 

서울시내 모든 국공립 어린이집과 서울형 어린이집 총 2,794곳이 아이들 밥상에 오르는 재료 원산지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도록 13일(수)부터 일제히 온라인에 공개했습니다. 향후 민간 및 가정 어린이집 3,744개소도 원산지 공개를 권고해 나갈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먹거리 원산지에 대해 민감한 학부모들을 안심시키고, 어린이집 보육아동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 중에서 처음으로 원산지가 명시된 월별 급식식단표를 ‘서울시 보육포털서비스(http://iseoul.seoul.go.kr/)’에 공개했습니다.

 

기존엔 어린이집에서 원산지가 포함된 급식식단표를 게시판이나 가정통신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나 학부모가 쉽게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된 것입니다.

 

원산지 공개 품목은 농축산물 7종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양(염소)고기, 쌀, 김치), 수산물 9종류(명태, 고등어, 갈치, 넙치, 조피볼락, 참돔, 미꾸라지, 뱀장어, 낙지) 등 총 16종류로서 대부분 급식 재료가 다 포함됩니다.

 

원산지는 서울시 보육포털서비스 ►보육정보 ►우리 동네 어린이집 ►어린이집 메뉴 중 상세보기 클릭 ►급식정보 ►식단표(원산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어린이집이 급식 식단표를 공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보육포털서비스에서 식단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거나, 직접 한글문서나 사진으로 찍어서 올릴 수도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보육포털서비스에선 어린이집의 식단이용 편의를 위해 기존에 제공하던 월별 식단과 더불어 이번 달부턴 대체식단도 제공합니다. 예컨대 메뉴에서 수산물을 제외하고자 하는 어린이집을 위해 고등어구이 대신에 닭살테리야키구이로 바꿔 조리할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상세한 사항은 서울시 보육정보센터(http://seoul.childcare.go.kr/) ►육아정보 ►식단 및 조리법 ►식단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가 공개된 급식식단표 예시 >

급식식단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출산육아담당관
  • 문의 02-2133-5100
  • 작성일 2013-11-1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