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거주 외국인 대상, 평일반 한국어강좌 수강생 모집!

수정일2012-07-16

 

서울글로벌센터는 7월 16일(월), 17일(화) 이틀 동안 서울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평일반 한국어 수강생 모집을 합니다.

관련사진관련사진2

□ 9월 3일(월)부터 11월 30일(금)까지 12주(추석연휴 휴강)동안 진행되며 서울 거주 외국인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한국어 강좌는 2008년 서울글로벌센터가 개관한 이래 4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교육으로 신청 첫 날 등록이 거의 마감 될 만큼 매우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 일주일에 두 번, 90분간 진행되며, 시간은 오전반의 경우 10:00~11:30, 점심반은 12:00~13:30, 저녁반은 19:00~20:30까지로 선택의 폭이 다양하며 기초부터 중급까지 수준별 총 9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수업료는 무료이나 교재는 수강생이 직접 구입해야 합니다.
 

□ 그동안 수강한 수강생들은 미국, 캐나다, 프랑스, 중국, 일본, 러시아, 인도, 페루, 핀란드,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출신국 만큼 많은 직업군, 일반 회사원, 원어민 강사, 유학생, 주부, 승려, 외교관 등 다양합니다.
 

□ 다양한 출신국의 수강생에게는 이번 강좌가 한국어와 한국문화 뿐 아니라 출신국들의 다문화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합니다.
 

□ 이와 같이 평일반 한국어 강좌는 벌써 3기째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기 기초반에 참여했던 카자흐스탄 출신의 블라디미르씨(회사원)는 “기본적인 인사말 정도는 가능하지만 쓰기와 읽기는 못해서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었다”면서 “서울글로벌센터 한국어강좌에서 기초부터 다시 차근차근 배워 정확한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 또한, 관용어반에 참여했던 미국에서 온 디아나 월티씨(학생)는 “한국과 한국문화가 좋아 한국에 와서 오랫동안 한국어 공부를 했지만 아직도 한자가 들어간 사자성어나 한국인들이 대화에서 많이 쓰는 관용적 표현은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지난 관용어수업을 통해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교육개요 보시려면 ☞☞ 서울시_거주외국인_대상_평일_한국어_강좌 3기_교육개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외국인다문화담당관
  • 문의 02-2133-5067
  • 작성일 2012-07-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