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지역아동센터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262명 모집합니다.

2018.11.08
아동청소년담당관
전화
2133-5157

□ 서울시에서 2013년 서울시 지역아동센터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를 모집합니다.

  - 아동돌봄서비스 질은 높이고 사회적 일자리도 창출하는 아동복지교사 공고

  - 11월 21일(수) 오전 10시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모집요강 및 사업신청 안내

  - 장애인, 여성가장, 저소득층, 결혼이주자 등 취약계층 채용우대로 사회적 일자리 창출

※ 장애인3%, 국가유공자1% 법적의무채용(전체인원), 기초생활수급자 1%의무(사회적일자리사업)

 

□ 지역아동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의 보호 및 학습지도, 급식제공 등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써 서울시내 403개소가 운영 중입니다. 

□ 아동복지교사는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파견되어 활동하게 되며 아동청소년 돌봄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게 되는데요, 모집인원은 총 262명으로, 채용분야는 4개의 기본프로그램(아동청소년지도/기초영어/독서지도/예체능활동)과 1개의 특화프로그램(지역사회복지사)으로 구성됩니다.

□ 근무형태(전일근무/단시간근무)에 따라 급여 등 근무조건이 다르며,   주3일씩 지역아동센터에 파견되는데요, 서울시 거주자만이 이번 아동복지교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해 11월 21일(수) 오전10시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3년 아동복지교사 지원 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모집요강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고요, 신청접수는 11월 21일(수)부터 27일(화)까지이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12월 중에 채용예정자가 발표됩니다.

<전체 채용 인원 중 취약계층(저소득층, 여성가장 등) 우대 채용>

□ 지역사회 내 아동문제에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질 높은 아동복지 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할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이고 보람 있는 사회적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 시 우대가 적용되는데요,
  - 전체 채용 기준 인원에서 장애인은 3%, 국가유공자는 1% 법적 의무 채용되며, 사회적일자리 사업 기준으로 기초생활수급자 1%가 의무 채용됩니다.
  - 기타 취약계층으로 저소득층(최저생계비 150%이내), 6개월 이상 장기실업자, 여성가장, 고령자(만55세 이상), 북한 이탈주민, 결혼이주자 등입니다.

□ 서울시는 자격요건과 전문성에 문제가 없는 한 전체 취약계층이 총 채용인원의 30%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고요, 채용 우대 계층은 기본 제출서류 외 우대조건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업설명회 이후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홈페이지(www.icareinfo.info) 등에서 확인하세요.

붙임 : 채용분야_및_기본신청자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