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6월 토요심리교실' 신청안내

수정일2018-11-08

부모와 자녀가 함꼐하는 "6월 토요심리교실"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심리검사를 받는 ‘토요심리교실’을 4월 넷째 주 토요일 6/23(토) 10:00-12:00에 실시한다. 신청 방법은 2012. 6. 11(월) 오전 9시부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 상담실 메뉴의 무료심리검사 신청 코너에서 부모-자녀 50쌍에 한하여 선착순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무료심리검사에는 부모와 자녀 각각 성격적 특징과 정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NEO 성격검사와 정신 병리의 종합적 판단과 발생 가능한 부적응 문제를 평가하는 한국아동인성평정척도(KPRC),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점검하는 MLST 학습전략검사가 포함되어 있다.

감정조절 능력과 충동조절능력은 인내심, 지구력과 관련되는데 이러한 마음의 능력을 정서지능이라고 한다. 정서지능이 높을수록 학업 성적이 높고, 대인관계가 원만하며 리더십이 있다고 한다. 또한 스트레스를 쉽게 극복할 수 있고, 자신의 일에 만족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능력은 부모-자녀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하게 된다.

이에 본 센터에서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초등 4학년 이상의 학령기 자녀와 부모님을 대상으로 무료 심리 검사를 실시하여 부모와 자녀의 기질 및 성격 특성을 알아보고 평소 아동의 기질과 성격에 맞는 양육을 함으로써 낯선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심리검사_사진jpg

 

 다운로드 : 검사설명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특별시아동복지센터
  • 문의 02-2040-4255
  • 작성일 2012-06-0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