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사용확대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어린이집 관리시스템(구 보육시설회계관리시스템)을 민간 보육시설로 확대, 시행하여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 제고 및 클린 운영 정착에 기여
추진경위
- 보조금 집행 효율성ㆍ투명성 확보방안 수립
- 보조금카드 도입ㆍ지정은행 선정계획 수립
- 1단계 : 국ㆍ공립보육시설
- 2단계 : 민간보육시설, 사회복지시설
- 지정은행 공모 및 선정(‘07. 5 ~ 7)
- 공모방법 : 한국일보, 서울시 홈페이지 게재
- 보조금 카드 지정은행 선정
ㆍ지정은행 신청 : 5개소(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
ㆍ지정은행 선정 : 2개소(우리, 신한)
- 어린이집 관리시스템ㆍ결제카드 시행 : ‘08. 3. 1.
- 민간 보육시설 확대에 따른 변경 협약체결 : ‘09. 4. 22.
-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성능 개선 : '12. 12 ~ '13. 2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주요기능
- 보조금 집행내역 실시간 모니터로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강화
- 어린이집 회계업무 편의성 제고 및 시설 운영 효율성 향상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