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일관된 모델 적용이 필요한 공공시설물에 대한 표준디자인 개발로 시민께 편의를 제공하고 서울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 창출과 정체성 확립을 하는 사업입니다.
추진실적
- 총28종 119개 타입 디자인개발(디자인 등록16건)
년도 |
디자인개발 내역 |
개발수량 |
2007 |
가로판매대/휴지통/볼라드/벤치/맨홀뚜껑/보도블럭 |
6종 49개 타입 |
2008 |
마을버스 폴사인/보행자용 방호울타리/보행조명시설 |
3종 6개 타입 |
2009 |
택시승차대/폴사인/그늘막 |
3종 5개 타입 |
2010 |
지하철외부캐노피/지하철외부출입구/공사장가설사무소/ 시내버스승차대/시티투어버스승차대 |
5종 13개 타입 |
2011 |
공원안내부스/공공안내판 |
8종 16개 타입 |
2012 |
지하철 통합사인시스템 가이드라인 지상부 냉각탑 가림벽, 지하철 환기구 외관 |
3종 30개 타입 |
2013 |
도시 근린공원 안내사인체계,어린이공원 사인/ 대형 주제공원(서울대공원) 안내사인체계 |
3종 30개 타입 |
기본추진방향
보행자 시각에서의 공공시설물 효율적 배치
보행공간 확보를 위한 효율적인 디자인 및 배치
불필요한 시설물의 제거를 통한 '비우는 서울' 추구
시각적인 것만이 아닌 인간공학적인 면도 고려
시설물별 적합한 규모와 형태·크기·재료의 일관성 있는 이미지
기능을 최대한 살리고 주변환경과 조화로운 형태를 고려한 디자인
구조적인 안전성과 심미성, 기능성, 유지관리 편의성 동시 확보
- 시민들의 보행환경 개선
- 서울의 Identity 확립 및 조화로운 가로이미지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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