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백제 왕도문화, 온라인과 현장에서 가족단위 주말 탐방 및 체험

수정일2021-03-16

□ 한성백제박물관(관장 김기섭)은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 주말에 즐길 수 있는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2종을 3월 20일(토)부터 운영한다. 가족교육은 한성백제박물관의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예전에는 박물관 교육실에서 진행하였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주 토요일에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진행하며, 가족별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주말가족교육 – 온라인에서 만나는 박물관 체험

□ 코로나19에 대응한 초등학생 포함 가족 대상의 주말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구재 키트는 사전 배송 후 실시간 원격 교육으로 운영한다. 교구재를 집에서 직접 받을 수 있어 현장 교육 못지않은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 교육 주제는 「영원히 사는 곳, 무덤」이며 선사부터 백제까지 무덤의 종류와 변화를 알아보고, 백제 유물 및 유적 카드를 이용한 가랜드 만들기를 체험한다.

□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3.2.(화)부터 6.14(월)까지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교육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마이크와 웹캠이 포함된 컴퓨터 등 실시간 온라인 교육이 가능한 환경이 필요하다. 교육인원은 회당 20가족으로 선착순 모집하며,교육은 3.20.(토)부터 6.26.(토)까지 매주 토요일 14:00~15:00과 15:30~16:30로 일2회 진행한다.

주말문화유산탐방 – 현장에서 느끼는 백제 왕도 한성

□ 3월 20일부터 주말에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2천년 백제의 역사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주말문화유산탐방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 탐방 코스는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출발하여 백제 왕성이었던 풍납동토성과 몽촌토성을 각각 걸어서 탐방하는 것이며, 풍납동토성은 풍납백제문화공원에서 마무리하고 몽촌토성은 백제집자리전시관에서 마무리한다.

□ 운영기간은 3.20.(토)부터 6.5.(토)까지 매주 토요일 10~12시에 유적지별로 나누어 진행한다. 교육인원은 유적지별로 최대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없다. 참가자는 수신기용 개인 이어폰과 걷기 편한 복장 등을 갖추어야 한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전시실 탐방으로 으로 대신하는데 강사의 깊이 있는 설명으로 출토유물을 감상할 수 있다.

□ 모든 프로그램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 또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예약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한성백제박물관 - 교육홍보과
  • 문의 02-2152-5833
  • 작성일 2021-03-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