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일상에 들어온 한복, 사진으로 남기자! 남산골한옥마을 사진공모전

2016.10.31
문화정책과
전화
2133-2527

일상에 들어온 한복, 사진으로 남기자! 남산골한옥마을 사진공모전

 

□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남산골한옥마을에서 9월 마지막 주부터 10월 23일(일)까지 제2회 사진공모전 <한복입고 한옥마을>을 진행한다.

○ 공모전의 주제는 <한복입고 한옥마을>로, 남산골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찍은 한복 인물사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열린 공모전이다. 남산골한옥마을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시민공간으로, 개화기에 지어진 한옥 다섯 채가 전통정원과 어우러져 마을을 이루고 있다.

□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한복이 유행을 하면서, 주말이면 서울 곳곳의 고궁이나 한옥마을에 한복을 입은 나들이객이 많아졌다. <한복입고 한옥마을> 사진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한복입기 문화를 장려하고, 한복과 더불어 우리나라 전통 한옥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 한복을 소장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도 쉽게 사진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상설로 진행 중인 한복입기 체험을 신청할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옥에 들어가 한복을 입어보고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 한복체험은 이승업 가옥에서 진행되며, 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체험 가능하다. 한복입기 체험 외에도 한옥에 들어가 전통 차를 내려 마시는 윤씨 다실과 한글쓰기 체험, 한지접기 체험 등 한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공모는 남산골한옥마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내역은 표지모델상, 타임머신상, 재기발랄상, 한옥마을상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남산골한옥마을 공식 페이스북에 들어와 메시지보내기로 작품을 응모하거나, 인스타그램에서 응모사진을 업로드한 후 해시태그로 #한복입고한옥마을을 등록하면 접수가 된다.

□ 한편,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10월 5일부터 한옥마을 야외 미술전시 <일장추몽>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복입고 나들이를 올 경우, 무료 미술전시 관람은 물론이고 한옥카페 ‘아리’에서 제조한 음료를 20%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hanokmaeul.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