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추석연휴 맞이하여 문화·체험행사 풍성

수정일2016-10-31

서울시, 추석연휴 맞이하여 문화·체험행사 풍성

 

□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 도심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문화공연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고향으로 떠나지 않고 서울에 머무르거나, 역귀성으로 서울을 찾은 시민이라면 서울시가 마련한 우리의 민속놀이와 특별한 공연을 만나보자.

 

□ 서울시는 도심에서도 한가위 분위기를 풍성하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고 12일(월) 밝혔다.

□ 우선, 추석 연휴 동안 서울광장, 시민청, 남산골한옥마을, 운현궁, 서울역사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등을 찾으면 전통서커스와 줄타기부터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서울광장에서 만나는 전통서커스와 줄타기 등>

□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9월 14일(수)~15일(목) 오후 7시 양일간 서울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풍물 연희에 현대적 대중성을 가미한 연희 퍼포먼스를 통해 관람객의 흥(興)과 락(樂)을 스스럼없이 표출하는 장이 될 것이다.

○ 전통 퍼포먼스 팀과 줄타기를 전문적으로 보여주는 ‘솟대쟁이 패’로 구성된 본 공연은 각 치배의 개인기가 돋보이는 사물놀이와 판, 굿, 사자놀이, 버나놀이, 소고놀이를 한데모아 예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 16(금)~17일(토)에는 ‘전통 타악 콘서트’를 올려 궁중무용, 민요, 일상 생활의 소품과 북을 활용한 힘이 있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 한편「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은 ’16.6.25.~9.25. 3개월간 가족, 퇴근길 직장인,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문화적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질의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가족 및 연인들과 서울광장에서 돗자리를 펴고 공연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공연부터 전시까지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시민청>

□ 시민을 위한 공간 시민청에서는 추석을 맞아 판소리 및 전통국악 특별공연부터 전통체험행사까지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였다.

 

□ 추석 프로그램 하나, <한가위 특별공연>: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가진 시민 아티스트가 바쁜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드리고자 문화공연을 선물하는 「활력콘서트」의 하나로 추석을 맞아 시민청 예술가들이 펼치는 판소리 및 전통국악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9/14(수)~9/16(금)

12시~17시, 활짝라운지(지하1층))

 

□ 추석 프로그램 둘, <민속놀이 한마당>: 아이와 함께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본 행사는 9월 14일(수)~9월 18일(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시민플라자B(지하2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또한 시민청 소리갤러리(지하1층)에서는 명화와 최첨단 영상기술이 결합된 융복합 장르의 전시인 「Art Beyond Art」를 만나볼 수 있다. 컨버전스 아트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근대 미술의 시작, 그리고 여정」이라는 부제를 달고 르네상스부터 인상주의를 거쳐 사실주의의 대가들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9/7(수)~12/31(토))

○ ▴인상주의 화가(세잔, 쇠라, 르누아르, 드가) 및 사실주의 화가(밀레, 쿠르베)의 작품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의 작품 ▴모네의 자화상 및 포토존 등 3개의 방으로 연결

 

□ 아울러 시민청은 15(목) 추석 당일은 휴관이며 15일을 제외하고 상시 운영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02-739-5818로 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정책과
  • 문의 2133-2542
  • 작성일 2016-09-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